본문 바로가기

쓰기

정보 SBA Loan (PPP)

2020.03.30 14:07

보해 조회 수:218

안녕하세요.


모두들 답답하시죠? 나가서 조금 걸어려해도  하이킹 할만한 웬만한 곳들이 제법 사람 몰리고  그러다보니 사회적 거리두기땜에 차츰 문닫는 곳이 늘어나고 이리저리 답답한 시기입니다.  

차없이 걸어갈수 있는 주변 공원이라도 산책삼아 걸어야 할거 갇습니다. 현실 상황을 좀더 냉정한 시각으로 보면 불행히도 현상황이 안정 되기에는 생각보다 조금더 시간이 걸릴거 갇아 보입니다. 힘들고 답답한 시기이지만 이번 어려움은 우리를 포함한 사회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헤쳐 나가야할 어려움인거 갇습니다.


혹시 회원님들이나 지인들중  자영업이나 스몰 비지니스를 운영중분이 있어면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타격들이 있으리라 짐작합니다.

그래서 이번 Stimulus Package 중 $350 Billion 이 책정된 SBA Loan 에 대해서 제가 파악한 부분 공유합니다.


이번 Stimulus Package 로 통과된 Loan 은 일반 SBA Loan 이 아니라 SBA 프로그램중 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Loan 으로 신청 하셔야 합니다.  SBA Paycheck Protection Program Loan (PPP  Loan) 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타격받은 자영업자나 스몰비지니스 (직원 500명 이하) 를 위해 $350 billion 이 책정된 액수입니다.

PPP Loan 은 직원들 임금, 렌트, 유틸러티 (PG &E) 용도로 사용한 부분은 나중에 갚아야하는 액수중 감면이 가능하다고 일단은 나와 있습니다.


저도 직접 타격을 받은 상태라  4일전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웹사이트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일단 일반 SBA Application 이라도 먼저 제출하면 안내받을수 있을까 싶어 신청하였습니다만  아직까지 접수 되었다는 연락조차 없네요. ㅎㅎ


불행히도 SBA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SBA 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Loan 을 바로 신청할수 있는 사이트는 아직 개설이 안된 상태이구요. 

은행들도 새로 통과된 경우이고 파악이 덜된 상태들이라 아직 신청할수 있는 절차가 가능하지는 않습니다만 1~2주내로 차츰 신청할수 있는 서류가 준비되리라 짐작합니다.

이번 통과된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350 billion 예산 역시 실제로 집행 되기에는 2~3주 정도 더 걸릴걸로 예상되고 또한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많고 까다로운 조건심사도 있고해서 신청하고 실제로 론을 받기까지는 빨리 진행되도  6~8주정도 걸릴걸로 예상할수 있습니다.

SBA PPP Loan은 실업급여 신청과는 다르게 제출할 서류가 많고  심사도 복잡한 관계로  온라인 신청보다는  은행들이 준비되는데로 거래은행을 통해 신청 하시는게  나을걸로 개인적으로 판단합니다.

제가 글을 쓰는 현상황에서는 파악가능한  SBA Paycheck Protection Program Loan에 관한 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저와갇은 경우로  궁금해 하는 분이 있다면 새로운 진행상황이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에서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트럼프 대통령이 매일하는 기자회견 중인데 PBS Yamiche 기자가  한국은 그렇게 테스트를 많이 받는데 미국은 왜 아직도 테스트가 원할하지 않냐고  질문하니 트럼프 대통령이 짜증스런 표정으로 미국이 세계에서 숫자상으로 제일 많이 테스트한 나라라고 .... 기자회견과 뉴스등에 한국 대응이 비교적 자주 비교로 거론 되네요.  현재 제일 필요한건 정확히 얼마나 어느지역이 어느정도 감염 되었는지 파악하는게 먼저인데  실제로 아직도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이 테스트가 원할하지 않아 걱정입니다. 함께 대응할수 있도록 테스트라도 빨리 원할해지길 희망해 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