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file
https://www.bayalpineclub.net/trail_log/834663 조회 수 144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24년 3월 2일 토요일  비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Lake Isabella 를 뒤로하고, Sierra Nevada 산맥을 관통하는 HW178번을 지나 Alabama Hills로 들어간다. 먹구름이 심상치 않다. 산중턱부터 눈이 쌓였다.

1.png.jpg

Lake Isabella Town

2.png.jpg

벌써 산꼭대기에는 눈으로 덮여있다.

3.png.jpg

iPhone 문자 메세지에 계속 Storm warning이 뜬다.

4.png.jpg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장소

6.png.jpg

​​​​​​HW 395 Nevada쪽에 Owens Lake 가 보인다. 평상시에는 말라 있었는데 올해도 작년같이 많은 비가 내려 제법 큰 호수를 이룬다.

8.png.jpg

역시 일기예보 대로 2024년 3월 3일 기상조건은 최악이었다.

88.png.jpg

​​​​​​​저 산 넘어가 바로 Death Valley

12.png.jpg

​​​​​​​강풍으로 대형트럭 두대가 넘어져 있다. 저 두트럭들은 아마 짐을 싣지 않아 쉽게 바람에 흔들려 넘어진 것 같다.

23.png.jpg

​​​​​​​이런 큰 트럭들은 짐을 많이 실어서인지 끄떡없이 달리고

35.png.jpg

​​​​​​​어느새 Nevada 쪽은 개인 날씨를 보인다.

54.png.jpg

​​​​​​​Storm warning이 떴기 때문인듯 Mt. Whitney 쪽으로 올라가는 차량은 하나도 없다. 우리만 산에 오른다. 무식이 용감하다. Fools rush in.

31.png.jpg

​​​​​​​이런 날씨에 Mt. Whitney 로 올라가고 있으니

58.png.jpg

​​​​​​​어느정도 올라가니 앞을 볼 수 없을정도로 눈보라 안개가 짙게 몰려온다. 역시 Mt. Whitney로 올라가는 길을 Lone pine Campground근처에서 막았다. 우리는 방향을 돌려 Alabama Hills BLM으로 향한다. 

90.png.jpg

드디어 Alabama Hills 로 가는 길로 들어선다. 돌무덤 사이 사이에 몇몇 RV가 보인다.

67.png.jpg

3달전에 점지해 놓은 BLM site로 가본다. 와! 자리가 비어 있다. Storm warning 덕분에 저 명당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433.png.jpg

​​​​​​​눈발이 잦아지고, 세찬 바람도 누그러진다. 바람은 왜 이렇게 띄엄띄엄 불어 댈까? 따뜻한 공기는 밀도가 낮고 가벼우며, 찬 공기는 밀도가 높고 무겁다. 바람은 밀도가 높은 공기(고기압)가 밀도가 낮은 공기(저기압) 쪽으로 평형을 이루기 위해 이동하는 공기의 흐름이다. 바람의 속도는 기온 차가 클수록, 기압의 차가 클수록 빠르고 강하다.

51.png.jpg

​​​​​​​서서히 검은 구름들이 몰려온다.  망간과 산화철, 점토로 이루어진 검은 암석들이 구름과 조화를 이룬다.

789.png.jpg

​​​​​​​이제 강한 바람이 서서히 불기 시작한다. 늦은 밤에는 돌풍수준으로 돌변할 것이다. 

444.png.jpg

​​​​​​​우리는 돌풍이 더 세어 지기 전에 앞에 보이는 저 돌산을 직선으로 오르기로 한다.

432.png.jpg

​​​​​​​인간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풍부한 지식이나 피나는 노력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인간은 습관의 노예이기 때문이다. 아무도 이 강력한 명령을 거스리지 못한다. 그러므로 다른 무엇보다도 내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법칙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스스로 그 습관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444.png

​​​​​​​"습관은 매일 내리는 작은 결정이자 매일 수행하는 행동입니다.""오늘의 삶은 본질적으로 습관의 총합입니다. 당신의 몸매는 어떻습니까? 습관의 결과입니다. 당신은 얼마나 행복한지 불행한지? 습관의 결과입니다. 당신은 얼마나 성공 또는 실패합니까? 습관의 결과""당신이 반복적으로 하는 일(예: 매일 생각하고 하는 데 시간을 보내는 것)이 궁극적으로 당신이라는 사람을 형성합니다. 당신이 믿는 것과 당신이 묘사하는 성격까지…"- 제임스 클리어

547.png.jpg

​​​​​​​황량한 사막 돌밭을 밟으면서 습관’에 대해 생각해본다. 나는 미지의 세계를 하나하나 밟아보는 것이 돌이킬 수 없는 습관이 되어버렸다.

567.png.jpg

412.png.jpg

​​​​​​​Barrel Cactus, Alabama Hills

412.png.jpg

Why are barrel cactus so expensive?

Barrel cacti are indeed endangered in the wild, and their slow growth adds to their value. They take so long to grow, the largest ones we have are over 25 years old, which makes them more expensive. Their scarcity and the effort required to cultivate them contribute to their higher price.

345.png.jpg

​​​​​​​저기 우리 보금자리가 기다리고 있다. 과연 밀어닥칠 강풍에 저 Car Side Awning은 지탱할 수 있을까?

335.png.jpg

​​​​​​​폭풍전야의 저녁식사는 라면으로 때운다. 맛이 달달한 위스키로 속을 뜨겁게하고

33.png.jpg

​​​​​​​일기예보에 의하면 이날밤 산 정상에서는190miles/hr Category 5 Hurricain 급의 강풍이 불 것이라고 한다. 각오를 단단히 한다.

333.png.jpg

​​​​​​​아니나 다를까 이날 밤 강풍으로 Car Side Awning은 무너져 버리고 새벽 2시에 모두 일어나 이것을 다시 접어 넣고.. 내 텐트는 pole 두개나 뽑혀 나갔다. 얼마나 강한 바람이었으면 새벽 3시까지 잠을 못 이룬다. 어찌나 세게 천막을 비틀어 버리고 펄럭였으면.. 천만다행으로 눈이나 비는 내리지 않았다.​​​​​​​

 

 

  • profile

    58.png.jpg

    2024년 3월 3일 일요일   쾌청

    살아났다! 새벽에 텐트 밖을 내다보니 오마이갓!!! 이런 멋진 광경이 있을까? 반달이 높이 떠있고.. 하얀 Sierra 산맥이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와! 역시 우리는 여기에 잘 왔다. 지난밤 고생을 이렇게 보상을 받는 것이다.

    3344.png.jpg

    오겡끼데스까?

    78.png.jpg

    お元気ですか?

    334.png.jpg

    신난다. 힘이 솟는다. 역시 저 '어머니 자연'이 우리 몸에 에너지를 듬뿍 넣어주는 기분이다. 

    412.png.jpg

    밤새도록 잠을 못 이룬 산님도 흥분의 도가니에 빠지고..

    890.png.jpg

    온광님은 기쁨으로 붉게 상기된 얼굴을 보여준다. 멋진 하얀 자켓이 설산과 파란 하늘과 잘 어울리며,

    234.png.jpg

    바로 앞 골짜기에서 No 2를 해결한다. 이런 멋진 풍경을 보면서 생리현상을 해결하다니.. 더이상 부러울 것이 없다.

    556.png.jpg

    ​​​​​​​! 드디어 Mt. Whitney 가 얼굴을 내밀고있다. (화살표)

    3333.png.jpg

    ​​​​​​​우리는 아무도 들어가지 않는 돌밭 dirt road로 용감하게 도전한다.

    60.png.jpg

    ​​​​​​​'Mercedes Benz ML430'의 강력한 엔진 위력을 보여준다. 이때 온광님은 의욕이 넘쳐 뾰족한 돌밭길인데도 속도를 낸다.

    48.png.jpg

    ​​​​​​​왼쪽 암석은 한 처녀가 님을 그리워하며 깊은 슬픔에 빠져 벽에 기댄 듯해 보인다. 

    445.png.jpg

    ​​​​​​​Moffat Ranch 평야의 모습. 하늘에 서서히 렌즈구름이 형성되고있다.

    5557.png.jpg

    ​​​​​​​빨간색 화살표에서 본 Moffat Ranch 평야와 왼쪽으로 기라성 같은 고산들이 늘어서 있는 모습

    50.png.jpg

    ​​​​​​​접시모양 구름이 저 멀리 몇개가 생성되고있다. 특이한 기상조건이 만드는 자연의 예술작품. Lenticular clouds

    222.png.jpg

    ​​​​​​​강풍에 모자를 잃어버린다. 너무 많은 돌덩어리들 때문에 찾을 수 없다.

    590.png.jpg

    ​​​​​​​큰일이 났다! OMG! 앞바퀴가 펑크 났다는 온광님 말에 가슴이 덜컹 내려 앉는다. 이 험악한 오지에서 어떻게 탈출하려고? 별의별 생각이 다 난다. 견인차가 여기까지 올 수는 없고. 방법은 딱 하나. 어떻게 해서든지 Spare tire로 빠져나와야 한다.

    225.png.jpg

    ​​​​​​​온광님의 자동차 정비기술 (49대 중고차를 고친 경험자) 이 빛을 발한다. 그러나..

    111.png.jpg

    ​​​​​​​땅이 견고하지 않아 비상용 Car Lift가 땅에 묻혀버린다. 돌을 쌓아도 돌마저  뽀개진다.

    337.png.jpg

    ​​​​​​​이렇게 진땀을 흘리기 1시간. 온광님은 새로운 지지대 구멍을 찾아내어 무거운 차를 들어올리는데 성공한다. 이런 최악의 조건에서도 온광님은 차분하게 해결해 나가는 강한성격의 소유자다. 역시 해병대출신은 다르다.

    38.png.jpg

    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산님과 Organic은 걸어서 탈출한다.

    2222.png.jpg

    ​​​​​​​탈출을 하면서도 나의 눈은 저산들에서 뗄수가 없다. 삐걱거리는 차창밖으로 멋진 Mt. Whitny가 우리를 위로해준다.

    145.png.jpg

    ​​​​​​​Alabama Hills and Mt. Whitney 는 서로 조화를 이루는 자연의 걸작이다. 그래서인지 서부영화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2223.png.jpg

    ​​​​​​​이 와중에도 Mt. Whitney는 그 위용을 보여주고있다. 14,500ft (4420m). 미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산. 저 산을 2015년에 올라가본 나는 스스로 대견해하고 베산회에 고마움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

    38.png.jpg

    ​​​​​​​백두산 2744m, 한라산 1947m, 후지산 3775m. 몽블랑 4808m, Cuzco in Peru 3399m. Minarets Lake 12,270 ft (3,740 m)

    278.png.jpg

    ​​​​​​​아마 이 돌길에서 타이어가 평크난 것같아 더 조심스레 내려온다.

    90.png.jpg

    ​​​​​​​Spare tire 만으로 조심스럽게 오지에서 탈출하지만 100m도 못가서 이 타이어마저 펑크나고 만다. 방법이 없다. 그냥 평크난대로 달리는 것 밖에..

    4445.png.jpg

    ​​​​​​​Spare tire 도 날카로운 돌사막길에서는 펑크나는 것이 당연하다. 완전히 갈기갈기 찢어진 상태다. 지나가는 차량들이 서서 물어본다. 도움이 필요하냐고 창피하기도 하고

    226.png

    오늘의 수훈갑은 역시 온광님. 저기서 AAA와 Deal을 하고있다. ​​​​​​​

    334.png.jpg

    ​​​​​​​한시간만에 도착한 견인차. AAA Insurance 를 가지고 있으면 우선 운전하면서 안심이 된다.

    35.png.jpg

    ​​​​​​​AAA Towing Service Insurance는 오지탐험 Drive에서 꼭 갖춰야하는 기본준비물이다.  

    667.png.jpg

    ​​​​​​​AAA 견인차가 도착했다. 우리가 원하는 170 miles 떨어진 ​​​​​​​Bakersfield 로 가자고 하니깐 이 운전자는 안된다고 잡아뗀다. 오히려 정반대 방향인 Bishop으로 가겠다고 한다. AAA Policy에는  "1 tow up to 200 miles, and the remaining 3 tows up to 100 miles per incident" 라고 되었는데 현장에서는 무시되고있다.

    222.png.jpg

    그러나 거꾸로 Bishop으로 차를 견인한 이 운전자 덕분에 우리는 기가막힌 Sierra Nevada 설경을 볼수있었다. '새옹지마(塞翁之馬)' 인지모르지만

    34.png.jpg

    ​​​​​​​여러겹의 렌즈구름 (Lenticular clouds) 이 우리의 비상사태를 무사히 벗어날 수 있게 도와주는 구세주 같아 보인다. 이런 렌즈구름현상은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666.png.jpg

    ​​​​​​​우리는 온광님의 기지로 Bishop에서 Monterey 까지 450 Miles를 Tire Sealant For Slow Leak 와 Car Airpump 로 돌아오는데 성공한다. 수시로 타이어 안에 Tire stop-leak 액체를 집어넣고 Tire air pressure 35에 맞추면서 조심조심 달린다. 물론 Flat 된 앞바퀴를 뒤바퀴와 교체해서 전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면서 온다. 온광님의 비상사태 대처능력에 놀라움과 고마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오지에서 Flat tire될 경우 바로 이런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정말 기쁘다. ​​​​​​​  

  • profile

    3.png.jpg

    오른쪽 끝부분이 Mammoth Lake. 아! 저기에 Minaret and Cecil Lake 가 있는데 2024년엔 또 가볼 수 있을지?

    666.png.jpg

    ​​​​​​​정말 기쁘다. 집에 갈수있어서..  온광님은 바퀴 바람이 서서히 빠지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서행운전을 한다.

    568.png.jpg

    ​​​​​​​정말 기쁘다. 우리는 저 황홀한 광경을 감상하면서 오늘의 에피소드를 되새겨본다.

    509.png.jpg

    아직도 정상에서는 강풍이 일고있는 듯 눈발이 구름처럼 날리도 있다.

    580.png.jpg

    ​​​​​​​이런 좋은 환경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어 먹고있는 저 소들은 소들 중에서 가장 행복한 California Happy Cow일 것이다.

    432.png.jpg

    61.png.jpg

    ​​​​​​​저 산 넘어가 바로 Fresno,  Sequoia & Kings Canyon National Parks. 직통으로 가면 Monterey에 3시간이면 도착하는데.. 밑으로 돌아서 가게 되니 9시간이나 걸린다.

    3123.png.jpg

    정말 기쁘다. 그렇지만 아쉽다. 한 살 더 젊었을 때 저 아름다운 Sierra Nevada를 관통하는 PCT trail을 해봤어야 했는데..  YOLO !​​​​​​​

  • profile
    파피 2024.03.07 22:18

    옴마야.. 세 분 고생이 많으셨네요. 전화가 터져서 정말 다행이네요. 퍼진 타이어 상태로 비숍부터 몬토레이로 갔다는 건가요? 온광님 정말 능력자십니다! 1f44d.png

    해피엔딩(?)이라 다행이네요. 식겁하셨겠어요.

  • profile
    Organic 2024.03.07 23:03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지금 생각하면 아찔! 그러나 그날은 일요일. 모든 Repair shop이 문을 닫았고, 월요일 출근때문에 하루를 더 있을 수는 없고… 비상수단을 쓴 것이 주효. 여하튼, Tire Sealant For Slow Leak 와 Car Airpump 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 profile
    아리송 2024.03.08 06:55
    저랑 비슷한 경험 하셨네요.저는 크리스마스이브에 ... 저희는 천사같은 AAA운전자 만나서 차 카센터 Drop하고 근처 Inn까정 잡아주고 본인은 4시간을 다시 운전해서 가야하고...

    https://m.blog.naver.com/yunghokoo123/221172058064

    지금은 추억으로...
  • profile
    창공 2024.03.08 07:38

    또 하나의 드라마를 쓰셨네요!

    모두 무사히 귀환하셔서 다행입니다.

  • ?
    사비나 2024.03.08 10:36

    아이쿠 이런 모험을! 대기만족으로 즐겁습니다. wink 사진들이 정말 걸작이네요. 우주비행접시처럼 생긴 구름은 첨 봅니다. 신기.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주중 일반후기/ 정회원 후기 게시판 이용안내 4 보해 368
일요 Tyler Ranch Trail(Apr07-2024) 2024년 4월 7일(일요산행) 산행참가자: 8명/민트, 보리수, 미미, 토로, 산신용, 청자, 저니, 나그네(존칭생략) 2 file 나그네 81
주중 Castle Ridge Trail(Mar27-2024) 산유화(山有花) 산에는 꽃 피네 꽃이 피네 갈 봄 여름 없이 꽃이 피네 산에 산에 피는 꽃은 저만치 혼자서 피어 있네 산에서 우는 작은 새요 꽃이 좋아 산에서 사... 2 file 나그네 111
원정 Kern River Trail near Lake Isabella -03/01/2024 2024년 3월 1일 금 흐림, 갬, 비 Lake Isabella Recreation Area 는 송어낚시와 Mount bike, ATV, 4x4 off roading 하는 사람들로 붐빈다. 그러나 산님, 온광님, ... 3 file Organic 104
원정 Alabama Hills 탈출기 (03/02~ 03/03/2024) 2024년 3월 2일 토요일 비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Lake Isabella 를 뒤로하고, Sierra Nevada 산맥을 관통하는 HW178번을 지나 Alabama Hills로 들어간다. 먹구름이... 7 file Organic 144
개인 ⚡️정월대보름 미션픽 야간 트레일런 🔹️2024년 02월 24일 🔸️미션픽 야간 트레일런 🔹️러너 : 크리스탈, 페트라 때는 바야흐로 정월대보름 여인네 두명이 어둠이 내리는 미션픽을 향하여 달립니다. ... 7 file 페트라 139
주중 (목)Nifty 90-제49탄, Schlieper Rock, Ohlone Wildern... 지난 3년간 짬짜미 진행해 오던 "Nifty -90" 산행이 공식 제 49회를 맞으며 70번째의 peak 으로 Schilieper Rock 이 선정 되었다. (원로 선비님은 90개 peak 을 ... 6 file 파랑새 240
원정 11/10/23(금) Alta Peak에 재도전하다 지난 10월에 에코님, 하이씨에라님, 저 창공하고 Alta Peak에 올랐었는데, 그 날의 악천후로 안타깝게도 정상에서의 파노라마 뷰를 보지 못했었지요. 그래서 한 ... 7 file 창공 275
개인 쪽빛 바다와 갈대의 노래 - Big Sur - Boranda Trail 종종 홀로하는 일요 산행, 오랜만에 Big Sur를 찾았습니다. 11월 초인데도 햇볕이 내리쫴서 따뜻한 날씨에 바다는 온통 파랬습니다. 때마침, Big Sur 바닷가를 끼... 2 file 창공 212
개인 지리산 종주 및 빨치산 Trail (10/6~8/2022) 2022년 10월 6일 목 맑음 2022년 10월 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지리산을 찾았다. 지리산 종주는 지리산의 등뼈를 이루고 있는 노고단에서 천왕봉까지 활처럼 굽... 19 file Organic 243
원정 설악산 공룡능선 한국에 있는중 선비/단비님도 같이 계신다는걸 알아서 늘 버켓리스트에 있던 공룡능선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무릎이 아프셔서 두분과 끝까지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 11 file 크리스탈 293
토요 10월의 Pinnacles NP 산행 동영상 지난 토욜 피너클 국립공원로의 산행 움직이는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바위 타기와 동굴 탐험 위주로 영상을 편집해 봤고 대부분 회원님들은 뒷모습을 가능한 ... 2 file 창공 121
백팩킹 08/23 ~ 08/25/23, Emigrant Wilderness, Pinecrest "베백 80 Peaks" 의 제 2탄의 후기가 추석 연휴에 물밀듯이 밀려드는 물류와 VIP의 구쾌 청문회 관계로 이제서야 배달 됩니다.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Wilderness... 3 file 파랑새 119
주중 Nifty 90- 제47탄, Montara Mountain, Pacifica 오랜만에 Nifty 90 를 진행해 봅니다. 90개의 peak 중에서 2시간 이상의 운전거리, 화재피해, 또는 SF 시내에 소재한 작은 언덕들을 제외한 peak 들은 거의 다 방... 4 파랑새 124
원정 Alta Peak을 하루종일 3인이 독점하던 날 23년 9월의 마지막 날(토), Sequoia NP에 도착했을 때 비가 많이 내렸다. 낮 12시 쯤에 Hume Lake Campgournd에 텐트를 친 후에 거기서 한 시간 떨어진 Big Baldy... 14 file 창공 2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6 Next
/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