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의견은?

2020.03.24 13:31

보해 조회 수:167

저희들이 살아오는동안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황당하고 불안한 상황이지만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고  어려움 속에서도  의미있는 시간들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집안에 뒹굴며 하루세끼 먹어며 특별한 운동없이 하루종일 뉴스나 주식 , 책, 영화보며 원치않는 체중불리기 하는게 벌써 일주일을 넘어갑니다.


제가 있는 Santa Clara County 와 캘리포니아는  최소  4월 7일까지 자가격리 명령이 떨어진 상태이니 자택근무를 하던 아님 허용된 분야에서 일을하던 그냥 백수상태이던 대부분의 우리들은 집안에서 갇혀 있어야 하는 시간이 예정데로라면 아직도 2주나 남았네요..


일주일이 넘어가니 답답하고 갑갑하기도 하네요.


바이러스의 전파를 낯추기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하다하니  혼자서라도 하이킹이라도 가볼까 하고 여기저기 웹으로 보니 다들 갇은 상황인지 의외로  공원, 바닷가, 오픈 스페이스등이 사람이 예상보다 많고 2미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이유로 Marin County 는 이틀전  대부분  Close 되었고 나머지 지역도 차츰 공원과 하이킹 할만한 곳들이 Close 되는중인걸로 나옵니다. 혹 하이킹 가실려면 가기전 꼭 전화나 해당 웹사이트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루종일 뉴스를 보다보니 두가지 뉴스에 저의 많은 관심이 갑니다.


첫째는 Asian American 에 대한 Racial Activity 증가와 둘째는 언제까지 자가격리가 시행될지에 관한 문제네요.


첫째문제인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Asian American 에 대한 증오범죄나 인종편견은 아직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조금 염려할 정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심심치 않게 뉴스에 나오네요.


사람은 공포가 있다보면 이성적인 행동보다 편견으로 공격적인 언어나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는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경제적이던 건강문제던 현재의 불안과 공포가 자기잘못이 아닌  타인의 잘못으로 자기가 지금 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탓하고 싶은 심리일걸로 짐작해볼수 있습니다.


일부 이런사람들에게는 저희들을 비롯한 모든 Asian American 들이 그냥 바이러스를 퍼뜨릴거 갇은  중국사람으로 보일뿐이니 과잉 반응은 필요 않지만 현실상황에 조금 경각심은 가질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두번째의 아주 중요하고 저의 관심이 온통 쏠려있는 부분은 생계와 직접 연관이 있는  "과연 언제까지 자택격리가 시행될것인가에 대한 것입니다."


매일 뉴스를 보며 파악되는 부분은 현재 자가 격리에 대한 의견이 극명되게 나뉘어 있는걸로 보입니다.

물론 바이러스 감염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되느냐가 제일 중요할거 갇습니다만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개인 판단으로는 .불행이도 저희들 희망보단 안정되기에는 조금더 시간이 길어질수 있다는게 뉴스들을 접하며 느끼는 판단입니다 ( 틀리기 바라고  개인적 의견입니다)


어제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회견내용은 적어도 Easter ( 4월 12일) 까지는 직장을 비롯해  모든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이루어져야한다는 생각인거 갇습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보다  Lock-down 으로 인한  경제 피해가 더 힘든상황을 초래할수있다는 충분한 타당성이 있는 의견 갇습니다.  


그러나 Gavin Newsom  캘리포니아 주지사를 비롯한 London Breed SF 시장, Sam Liccardo 산호제 시장, County 별로 결정권한을 가질수있는 각 카운티 CDC (질병 본부)  등은 지역 감염이 심각하며 경제보단 건강이 우선이고 장기적 피해를 줄이려면 상황따라 자택격리를 연장할수 있다는게 입장인걸로 보입니다.


저희들 생각에는 대통령이 우선적인 결정권한을 가진걸로 생각하지만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은 각각의 주지사가 우선 결정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각 카운티의 CDC 나 시장이  주지사의 Veto 가  없는경우 자치단체  결정으로  시행할수도 있고요.

예외적으로  국가의 전시법에 의거하여  대통령이 국가적 결정으로 모든주의 결정을 뒤집을 권한은 있지만 미국 주단위별로  상황이 갇을수는 없어니 아마 각주마다 앞으로의 자가격리 상황은 조금 다를수 있을거 갇습니다.  생계문제가 많은분들에게 절실한 문제이고  또한 건강도 있어야 생계도 논할수 있어니 심히 어려운 문제네요. 


산악회인데 엉뚱한 질문 한가지 합니다. 저희들도 사회 구성원의 일원이고 각자의 생각이나 의견도 한번 정리해 보는거도 의미가 있는거 갇아 뜬금없는 질문을 남깁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1. 트럼프 대통령의 의견에 동의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도 걱정되지만 어차피 걸릴 사람은 걸리고 또 걸린다고 해도 치명적인게 아닌거 갇으니 먹고 사는게 먼저이다. 


2. 만약에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자가격리를 최소한도라도 조금더  연장해야 한다. 경제도 중요하지만 차칫 잘못하다간 통제 불능의 상황에 빠져 더위험한 상황에 빠질수 있다.


3. 그냥 조금 독한 독감수준인데 모든 언론들이 나서 유난을 떨어 심각하게 보이지만 독감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다. 


4. 모르겠다, 각자 도생해라



*조금 뜬금없는 글일입니다.하지만  각자의 생각도 정리해보고 의견도 표시하고 하다보면  자신의 생각이 조금 정리될수도 있고 대처하는 자세에 조금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이고 저포함 모두들 마음이 심란한데  비 생산적인 논쟁을 유발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그냥 시간이 남다보니 쓸데없는 글 올려봅니다 ㅎㅎ 

힘든시기 건강들 챙기시고 잘 버티시길 바랍니다. 이또한 과거의 기억으로 지나갈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