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21.04.25 02:44

5월2일 (일) Bodega Bay Update

profile
조회 수 1013 댓글 5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산행지 Katum Trail
난이도 Easy (쉬움)
예상거리 (mi) 5 miles
고도변화 (ft) < 500ft
예상 산행시간 (hr) 8:30 am- 2:00 pm
모이는 시간 및 장소 Shell Beach ( Katum Trailhead) @ 8: 30 am
준비물 아래 공지와 이전 참조
https://www.bayalpineclub.net/special_hiking/696862
참가방법 댓글
비상연락 보해 @ 408) 655-4590

 

 

다음주 일요일 (5월2일) 보데가베이  캠핑 & 산행 공지가 특별산행 섹션에 올라가 있었는데 5월 다양한 계획들이 공지되다보니 아래로 밀려 서랍속에 들어가 버렸네요.

다시 꺼내오기가 복잡해서 여기에다 업데이트 정리하여 올립니다. 

 

근데 누가 이렇게 대책없이 일정을 계획했는지 (?? ㅎ)  내가 읽고 정리해 업데이트 할려해도  조금 복잡하고 산만하네요.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많이들 오랫동안 움쳐려 지냈는데 모처럼 바닷가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었어면 좋겠습니다.

참여자가 예상외로 많은데 일정이 복잡하다 보니 불편하시더라도   일정을 조금 간편화 시켜야할거 같아 조금 수정된 부분이 있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게잡이 준비물과 오리지널 공지는 여기에 

https://www.bayalpineclub.net/special_hiking/696862

 

수정부분:

1차집결지 : 일단은 모두들 아래 장소에서 8시 30분에 모입니다. (일요일 아침 8시 30분은 주차장 넓음)

보데가 베이서 북쪽으로 15분 거리이고 Jenner 조금 못가서입니다.

 

*1차집결지에서 8시 30분에 일단 전부모여 산행할분, 성게잡으러 갈 그룹으로 나눕니다.

*성게잡이는 물때 시간을 맞춰야 하므로 모이는 시간을 지켜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단 오후나 늦게 합류하실 분이나. 샛별/ 생수님의 조개 잡이 가실분들은  댓글 남기시고 예약해둔  캠프사이트 BD 43 & BD 44 로 2시이후 바로 오시면 됩니다)

 

Kortum Trail Parking Lot (1번 도로타고오다 Jenner 조금 못미쳐 Shell Beach 사인이 보이면 들어오시면 됩니다)

 

 

주차장 모습입니다.

 

 

이곳 1차 집결지에서 산행팀은 왕복 5 마일의 산행을 합니다.

About Trail : 태평양 바다를 바라보며 해안 언덕을 걷는 왕복 5마일의 경치가 좋고 쉬운 코스입니다. 원하신다면 코스를 늘이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Katum Trail to Goat Rock 5 mile.JPG

 

Alltrail Course Map:   https://www.alltrails.com/explore/map/sun-25-apr-2021-05-35-6eb6e75

 

위의 코스를 일찍 마친다면 아래의 Bodega Bay Headland 가서  둘레길 3마일 정도 걸어며 구경하시며 둘러보면 경치가 좋습니다.

바닷가라 바람이 좀 있는 편이니 옷 따뜻하게 준비하세요.

 

Bodega Bay Trailhead

 

 

 

*성게잡이 :

1차 집결지에서 모여 성게잡이 하실분들은 카풀하여 30분 북쪽의  Fort  Ross 로 이동합니다. 주차비 $8 있습니다.

 

본래는 1차집결지에 있는 Shell Beach에서 성게잡이를 할 계획이었어나 언제인가 소노마 가는길에  여기 가보니 홍합은 널렸는데 성게를 찿을수 없었습니다. 성게잡이를 올렸는데 성게 구경도 못하면 안되겠기에 여기저기 이메일 보내고 보데가베이 여러군데 전화해보니 이곳 Shell Beach 는 물이 -1.5피트 이상 빠질때만 성게가 보인다 합니다. ㅠㅠ

여러군데 문의 이메일 보낸것들중 Fort Ross Conservancy 의 CEO 인  Sarah Sweedler 가 유일하게 이메일 답장을 보내왔는데 자기도 직원들에게 물어보고 답장하는거라며 Fort Ross 에 있는 Sandy Cove 로 가보라고 지도와 설명을 보내왔네요. 그래서 계획을 수정해 Fort Ross 의 Sandy Cove로 성게잡이 갑니다. 

 

( 캠핑장 예약이 가능한게 일요일밖에 없었고 이날은 물이 0.5 ft 밖에 안빠져 혹 성게를 얼마 못잡더라도 나 미워하지 마세염 ㅠㅠ:  혹시 누가 2~3미터 정도 깊이의 스킨스쿠버 다이빙 익숙하면 여기 Sandy Cove 바닥에는 아주 널렸다고 합니다. 저에게 7 mm wetsuit 와  스노컬 장비 있어니 스킨스쿠버 익숙한분 있음 댓글로 알려주시면 장비 챙겨 갈께요.)

 

Fort Ross State Historic Park

 

 

 

Fort Ross Conservancy 의 CEO 인  Sarah Sweedler 가 보내준 Info.

아래 사진의 화살표 두곳이 물빠질때 성게를 잡을수 있다 하네요.

 

Fort Ross Cove.jpg

 

 

 


 

 

산행과 성게잡이는 1시쯤 모두 종료하고 2시까지는 예약해둔 Bodega Dunes Campground 로 이동합니다.

 

 

 

* 주차문제 :

현재 예약된 사이트는 BD 43 & BD 44 (보해 예약) , 53 &54 (FAB 님 예약) 4 사이트 이고 크리스탈님이 개인적으로 추가한 한사이트 (차2대) 있습니다.

각 사이트당 두대씩 차는 8대가 가능한데 게이트에서 캠핑하시는 분은 캠핑 예약정보 주시고  (4대는 차당 $8 추가 지불 : 캠핑 공동비용처리이니 영수증 보관하세요.)  캠핑이 아니신분들은  Day Use Fee $8 내시고 입구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 Day Use Parking 에 차 세우시길 바랍니다. 차세우고 캠프사이트로 이동하여 같이 식사하고 노시다 귀가하시면 됩니다.

두세팀만 카풀 가능하다면 캠핑 차량 주차 댓수와 텐트수는 문제가 안될거로 예상합니다.

 

* 음식 :

아리송님과 안데스님이  잡은 해산물로 같이 음식도 해먹고 즐겁게 하루 보내자는 좋은 의견 주셨는데 해산물을 얼마나 잡을지 또는 혹 못잡을지도  몰라 가능하지 않은걸로 했습니다. (ㅎㅎ) 

다만, 일요일 점심, 저녁, 월요일 아침까지 각자 준비해오기도 그렇고 또한 캠핑장에서 각자 밥 따로 먹고 하는거도 좀 그래서  음식준비와 오후 만찬 식사는 같이 공동으로 했어면 좋겠습니다. 

일요일 점심은 각자 간단히 준비해 드시고  오후 만찬은 참가하시는  모든분의  공동비용으로 삼겹살과 방어 (하마치) 는 공동  준비하고 나머지는 각자 한가지씩  파트락식으로 준비해와 나누었어면 합니다. 요리기구도 나눠 챙겨오면 좋겠는데 의견들 부탁 드립니다.

 

 

*준비물:

@ 개인 준비물 : 일요일 점심,  각자 물 1 갤런 이상 (굴이나 해산물 손질에 필요), 헤드렌턴, 성게잡이 하실분은 링크걸어둔 이전 공지에서 준비물 참조바람.

@ 공동준비물:  부루스타 3개, 후라이팬 3개, 초고추장, 밥 10인분 x3, 와사비, 간장, 굴소스, Oyster Knife, 냄비 , Pot, Large Size Bowl,  Garbage Bag,   etc...(뭐가 빠졌는지 좀 알려 주세요 ㅠ)

@Burner, Propane Gas, Kanopy, 찜통과 큰냄비 (안데스님 준비: 감사요)

@ 음료와 발효음료는 각자 준비

 

 

*비용:

@ 일요일 만찬 공동 비용 : 하마치 , 삼겹살 8팩, 김치 한병, 상추, 깻잎, 막장, 종이접시, Paper Twel,  etc... (뭐가 좋을지 의견 주세요 ㅠㅠ) :해산물은 제가 구입하고 한국장보는거는 파랑새님이 수고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파랑새님 감사합니다

@ 캠핑 참가자 Only 공동 비용 : 월요일 아침 (우동, 계란 & ?) , Camp Fire 장작 5팩 , 캠프사이트 예약비용 1/n, 캠프사이트 4곳 차 4대 추가 주차 비용

 

 

*캠핑 참가자 : 괄호안은 오더하신 굴 (Dozen) : 님 자는 생략했습니다

보해 (2), 크리스탈/ 태양 (3 Dozen), 동행(1), 파랑새 (2), 자연 +1 (3 Dozen), 드니로 (1), 안데스(1), FAB, 여여/ 보리행(2), 솔개/가을(2),  

캠핑참가자: 14명 (굴: 17 Dozen)

 

 

* 일요일 하루 일정:

샛별/생수(1), Whinetty (1), 동사/청계산 +1 (2 Dozen), 창공--> 차박 or 귀가,  아리송(1), 레오/연꽃 (1), 저니/미미,  

어머나,&추추(2), 써니/소리(4), 밴프(1) --> 차박 or 귀가, 개나리 (1), 자연님 지인1

일요일 하루 일정 or 차박 : 17명 (굴: 14 Dozen)

 

 

 

*** 성게잡이 하실건지 산행 하실건지는 1차 집결지 모이는 곳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파도에 휩쓸리면 위험하고 바위들도 미끄럽고 하니 바다는 함부로 쉽게 생각하시면 안되고  바다에 익숙하지 않다면 산행하시길 권장합니다. 산행지로 올려드린 Katum Trail 과 Bodega Bay Headland Trail 는 주변 경치들 이쁩니다.  아님 Fort Ross State Park 한두시간 둘러보시고 성게잡이는 구경만 하셔도 됩니다. 

 

*** 글이 너무 길고 복잡하네요.  이만 줄이고  혹시 제가 빠뜨린게 있던지 잘못 공지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번거롭더라도 준비해주실수 있는게 있어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공지는 베이산악회 공식 공지가 아니고 개인적인  산행 모임입니다. 많이들 백신 접종 하셨지만 아직 종료된건 아니니  밀접 대면 대화시에는 마스크를 준비해 주시는 배려도 부탁드립니다.

 캠핑이나 모든 단체 액티비티의 참여여부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참가자 개인에 있습니다.

 

  • profile
    봉우리 2021.05.02 04:11

    건님,봉우리 일요일 참석합니다.늦게 올러서 미안합니다.쇠주,맥주 가지고 갑니다.

  • ?
    Ken 2021.05.02 06:36

    아침에 일어나니 어지러워서 참석을 못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0 Nex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