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제가 자유게시판에 글을 가끔 올리고 때로는 주책스레 보일수 있지만 저자신은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근데 이번글은 전문가도 아니고 관련 지식도 부족한  제가 너무 나대는거 같아 솔직히 망설여 지는 마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같이 생각해 보고 해결해야할  과제가 하나있어 글을  쓰게 되네요.


샛별님 산행후기를 보았습니다. 아마 Cataract Fall 산행후기에 사진을 첨부하고싶으신 모양인데 사진 첨부가 안되니 본인 랩탑설정때문에 안되나 짐작하시는거 갇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샛별님 랩탑 설정이 문제가 아니라 웹 브라우저 Flash 설정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미 여려분들이 갇은 문제로 질문하셨고 대답했고 했던거 갇네요.


글을 쓰기 위해 글쓰기 에디터를 열어보시면 아래 사진 처럼 Flash 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Flash-1.jpg





이전에 몇번 설명 되었지만 아래 사진과 갇은 방법으로 Flash 설정을 Allow 해주시면 

Capture1.PNG



위와갇이 Flash 설정을 Allow 로 바꾸시면 아래사진처럼 "파일 첨부" 가 보이며  원하는 파일첨부가 가능하게 됩니다,


Flash-2.jpg







오늘 이글은 위와 같은 파일첨부 과정을  설명 드리려 는게 아니라 내년 1월1일부터 일어날수 있는 저희 웹사이트의 파일 첨부기능에 관해서 입니다. 


지난번 저희 웹사이트 도메인 문제와 업데이트 문제로 새로 작업하실때 총무님 이하 운영진에서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다시 감사 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과정에는 참여 못했지만 현재 사용중인 저희 웹사이트는 Flash 를 이용해 파일을 첨부하고 업로드 하는걸로 이해 합니다. 


문제는 현재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시는 구글 크롬을 비롯한 웹브라우즈들이 Flash 기술 지원을 중단했거나 곧 중단할 예정입니다.

구글 크롬은 이미 작년부터 기본설정을 Block 으로 해놓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듯이 글쓰기할때 Flash 설정을  위와 갇은 방법으로 Allow 로 바꿔 주셔야만 글쓰기 에디터에서 사진이나 산행지도등 파일을 첨부할수 있습니다. 


 올해 2020년 12월 31일부로 구글 크롬에서 Flash 지원을 더이상 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즈 사용하시면 Flash 지원중단 알림 뜨는거 자주 보았을 것입니다.

 

Adobe 회사에서 개발한 Flash 는 웹 사이트 구성에 아주 중요한 기술이었지만 보안에 상당히 취약하고 RAM 메모리를 너무 잡아먹는 오래된 기술이라 지금은 대부분 HTML 5 로 대체된 상황입니다.

올해말로 구글 크롬에서 Flash 지원이 중단되면 일어날수 있는 현상은 가장먼저 산행공지나 후기에서 더이상 파일을 첨부할수가 없고 그러니 볼수없게 됩니다.


물론 웹브라우즈를 업데이트 안하거나 강제로 Adobe Flash 를 깔아 실행시키는 방법도 있겠지만 분명한건  대부분 우리들은 내년부턴  "파일 첨부가 안되네요" 라고 차츰 말하게 됩니다.


지난 몇달 서너번 산행에서 몇몇분에게 내년부터 Flash 지원이 중단됨으로 일어날수 있는 현상과  Flash 를 사용중인 저희 웹사이트에 대해 살짝 이야기 내비쳐 보았습니다.


즐거운 일이 아니라 그런지 아님 모르고있는거라 별로 관심 두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걸 자꾸 거론하기에는 유쾌한 일이 아니라 내키지도 않구요.

오늘 그냥 샛별님 산행후기에  사진 파일첨부가  안된다는 글을 보고 쓰게 되었습니다.



베이 산악회 웹사이트라함은 저희들이 소통하고 산악회의 모든 계획과 실행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올해 말까지 시간도 좀 남아있고 저도 그냥 조용히 있다 막상 부닥치면 누구인가 나서 해결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에는  시간이 걸리고 여러의견이 필요한  문제입니다.

Flash 지원이 중단됨으로서  일어날수 있는 문제는  어느개인이 해결할 사항이 아니고 갇이 한번 생각해봐야할 해결 과제인거 갇습니다..

글이 길어진점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