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

Anna Pruna Base Camp and Poonhill (3/28 - 4/4)

by Kimberly posted Apr 17,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Dulles, DC to Delli, India via India Airline (3/26) (14 hrs)

Delli to Katumandu via India Airline (3/27) (2 hrs)

Katumandu to Pokhara via Yetti Airline (30 min)

Pokhara to Jinu Danda- Jeep ride (3 hrs)

Chhomrong lodge - night 1

Dovan lodge - night 2

Deurali lodge- night 3

ABC lodge - night 4

Lower Sinua lodge - night 5 (백숙먹으려고 단박에 내려왔씀)

Tadapani lodge - night 6

Ghorepani lodge - night 7

8일째 되는 날 새벽에 푼힐전망대 45분 등산, 1시간 정도 여유롭게 일출기다리며, 보고 하산.

하산후 짐 챙겨서 Ban Thanti 로 향한 후 짚차 타고 Ulleri 에서 한번 갈아타고, Pokhara 도착.

아래 지도에서 ABC 는 오른쪽에 있는 라인으로 가면 됩니다.  푼힐은 촘롱에서 왼쪽으로 향하면 되고요.

계단이 오르락 내리락 장난이 아니더군요.  장단지 아프고, 허벅지 아팠는데도 일정이 타이트해서 쉴새없이 했어요.

물론 빠른 분들은 5박 혹은 6박도 가능할 듯 합니다.

한가지 제가 간과한게 있었습니다.  바로 획득고도!  Elevation Gain이 3만이 넘더라고요.

네팔 출발전에 Gaia로 라웃을 만들었는데 50마일 정도여서, 까잇거 했네요. ㅠ  근데 제가 획득고도를 놓치고 못봤어요.

TMB의 반도 안되는 마일리지인데 획득고도가 거의 비슷하니 무릎에 압박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무릎에 부담이 있는 분들은 무릎보호대 도움될 듯 해요.

AJFCJaUf3GVMZ3gHiufLddAUacmhhOy7BaFD1daz

산촌다람쥐 식당 : 삼겹살, 김치찌개, 치킨윙 (아주 잘나와요)

사장님 추천으로 2분거리 호텔에서 2000 네팔 루피 내고 잤어요.

다음날 카투만두로 Yetti Airline 타고 갑니다.  도착 후 택시잡아 타말에 있는 호텔로 향하고 거기고 여독을 풉니다.

다음날 타말에 유명한 더바 스퀘어 관광 3시간 하고 호텔로 돌아와 짐챙겨서 공항으로 출발.

집은 뉴저지인데 디씨에서 비행기 탄 이유는 친구가 거기 살아서 제가 그 쪽으로 내려가서 같이 가기 위해서였답니다.

원랜 2020 3월 계획한건데, 코빗 때문에 취소되서 3년 만에 갔어요.

친구와 저는 포터겸 가이드 네팔리 한명을 고용해서 쉐어했어요. (2200 네팔루피/일)

결론은 미국 서부가 최고로 좋은것 같습니다.

베산 회원님들은 축복받았어요!

저는 언제나 서부로 가볼까나 하다가 지인이 JMT 퍼밋을 받았다고 하네요.

드뎌 올 8/30 - 9/25일에 가는 걸로 추진해 봅니다.  눈 때문에 고생문이 열린것 같은 예감이...

것도 북진을 해야 해서리...(지인이 Cottenwood 출발을 받았네요..)

위에 사진링크 첨부했어요.  사진파일에 유용한 정보도 많이 들었어요.  물론 인터넷에 구글하면 정보 흘러넘치지요 ㅎ

AJFCJaWrdWDgENE8qu5_yLYx7wQBCtU7M4ujSPi4

AJFCJaU5vusuSDXwAXRnELjAGbe_OV56X6KbR7F3

AJFCJaUHCC3CF0F3KO3ytMJgJn1BlbVX0LEbREt5

AJFCJaVPYdBODOidgu5SRmHu1AWU_tqQPKyRZ2Ga

AJFCJaWBYQaJkOXn7LAiEXcY794tS5INH-N3HsJ8

AJFCJaVDajfoL0PBG5z3Dta9-eDPwCHIkdGxoAIp

AJFCJaUz_ncky6I81ZYFUMPFnccCz3KxUKsuGqy5

AJFCJaWPDGp6WsBLC_Ne3_6b1q3E6WvMmPd07vzb

AJFCJaUDCNr4rQPBEXKfWpf7iB8tNdHU6z0K8Wb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