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공2023.01.04 16:22

와, 이 어마무시한 많은 정보를 매뉴얼 쓰듯이 정성 드려 작성해 주셨네요. 보해님, 정성과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사실, 저는 후기를 올릴 때 사진을 꼭 Resize해서 용량을 줄어서 올립니다. 우리가 올리는 모든 데이이터들이 써버에 차곡차곡 싸여가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그 부하를 조금이라도 덜 주려고요. 

그런데, 고백하자면 가끔 Cheating할 때도 없지 않아 있어요. 바로 어제 자게판에 <야생화의 꿈>이라는 게시글을 올릴 때가 그 한 예죠. 보통 집에서 글을 올릴때는 개인 PC를 쓰기에 거기에 Paint라는 앱을 써서 사진 파일을 일일이 down size 하고 난 후에 사진들을 올리는데, 어제는 직장 컴퓨터로 써야 했는데 그 컴퓨터에는 사진 파일 resize하는 엡이 없는데다 또 시간도 없기도 해서, 휴대폰 사진을 리싸이즈 않고 막바로 올렸어요. 그랬더니 역시나 사진 용량이 커서 글을 클릭하면 사진 업로드가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유툽에 올릴 때 처럼, 용량 큰 사진이라도 웹페이지에서 자동적으로 리싸이즈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불행히도우리 웹싸이트에  그런 기능이 없는 관계로 사진을 올리시는 분들은 조금은 수고를해 주셔하 하는 게 저희 현실입니다.     

보해님, 글을 보면서 저부터 반성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서 집에 와서 글을 올려도 되는데 성질 급한 제가 굳이 직장에서 글을 올리는 만행(?)을 저지르게 됐네요. 그외에 많은 정보들이 여러 회원님들께 유용했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 번 안내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