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비님, 아지랑님 등 여러 분이 베이산악회 사용시 문제가 있다고 알려 오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문제를 겪어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HW, OS, 웹 브라우저 등을 열거해 볼 수 있긴 한데 다른 분들의 것들과 다른 점들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저희 웹사이트를 들어 오시고 사용하려면 아마도 또 조금 다른 현상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버라이존/앤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들어와서 읽기를 하는데는 아무런 이상을 못느낀 바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우선 "교체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체 테스트란, 문제가 있을만한 기기(HW, SW, OS, ...)를 다른 것으로 바꾼 후 같은 작업을 실행해 보는 것입니다. 문제가 없어진다면 그 기기(HW, SW, OS, ...) 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은 것이죠.

사용하는 방식도 다르게 사용해 보십시오. 같은 결과를 내는 작업인데 A 방식은 안되고 B 방식이 된다면, 우선은 되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이런 것을 "work-around 가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자가 테스트를 거친 후 어떤 방식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로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려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다른 글 아래 적지 마시구요.) 이 때, 자신이 사용한 HW, SW, OS, browser, 작업의 목적과 방법, 순서 등 내용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알려 주십시오.

일반적인 수준하에서 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베이산악회에 산재해 있는 컴 도사, 컴 신동, 컴 천재 분들이 달려 들어 최대한 도와 드릴 겁니다.

평소에 컴을 잘 관리하여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디스크를 정리해 주기 (defragmentation, disk check, 등).
  • 보안을 철저히 해 주기 (virus check, fire wall 관리, phishing site 안 들어 가기,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왜 하는지 이해하기, ...)
  • 종종 백업해 놓기 (윈도우즈의 Restore Point 를 활용하고, 자료는 따로 외장 하드 디스크에 보관하기, ...)
  • 관리자 (Administrator) 로 사용하지 않고 일반 유저로 로그인 해 사용하기 (이를 위해 일반 유저 어카운트를 만들고 사용하기)
  • 보안 패치는 늘 받아서 설치하기 (Windows Update, Java Update, Adobe Reader Update, 브라우저 업데이트 등은 기본으로 항상 설치)
  • 스팸 메일은 절대 열어 보지 않기 (Gmail 에선 스팸 도장 찍는 것이 있으니까 이를 사용해 원천 봉쇄)
  • 그 외 악성 웹사이트 방문하지 않기 (어쩌다 보면 이상한 바이러스나 인터넷 주소 하이잭킹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가끔 멀쩡한 친구로부터 광고 이메일이 날라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다 어쩌다가 인터넷 주소를 색출 당했거나 컴이 좀비가 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음.)

컴을 잘 관리했는데도 디스크나 메모리가 맛이 간 경우도 발생합니다. DRAM 메모리가  맛이 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하드 디스크는 오래 쓰다 보면 베어링이 나가서 드르륵 하는 소리가 시작되는데 이런 소리가 들리면 즉시 하드 디스크를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일단 컴을 중지 시키고 전문가를 찾아 디스크 복사를 요청하세요.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순환이 되지 않아 과열되는 수도 있습니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먼지를 가끔씩 제거해 주세요. 랩탑 PC의 경우 공기 순환구가 막히는 이불 위, 두터운 옷 위에 컴을 놓고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과열됩니다. 심지어 불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
    아싸 2013.01.29 14:34 Files첨부 (1)

    아하... 감 잡았습니다.
    windows7 일 경우에 MS-IE / FireFox / Chrome 세개에 똑같은 입력을 하고 난후 결과를 HTML 편집기로 보니,
    각각 생성되는 code 가 다르네요. (아래그림 차례대로 MS-IE / FireFox / Chrome)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베이산악회 홈피에 젤 사용하기 좋은 브라우저는 FireFox 로 당첨 되었습니다.
    아지랑님의 경우 구굴 크롬을 사용하시는것으로 보입니다. FireFox 인스톨 하셔서 사용해 보시고 결과 알려 주세요.
    compare_br.PNG

  • ?
    아싸 2013.01.29 14:36

    아참... 참고로 말씀드리면 사진 올리기 하실때는 MS-IE 가 더 잘 작동 합니다.
    왠지 모르게 firefox 에서는 사진 올리기가 제대로 안될때가 종종 있어요.

    회사에서 컴을 사용할때의 환경과 집에서 desktop 사용할때 laptop 사용할때
    심지어는 폐품 활용 차원에서 사용하는 linux OS 등등등

    저 자신도 여러 환경에서 컴을 사용하다보니, 뭔가가 바뀐것으로 착각 했던것 같습니다.

  • ?
    본드 2013.01.29 14:53
    저는 구글 크롬의 경우 베이산악회 게시판에서 Flash 가 쉽게 crash 되기 때문에 FireFox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싸이트에선 구글 크롬에서 이런 문제가 흔하진 않습니다.
  • profile
    아리송 2013.01.29 15:14
    저도 Goolge Chrome이 주로 사용하는 Web Browser인데  1) Flash Crash현상은 가끔씩 봤습니다. 그러구 올리신
    2) 사진중 일부가 Display가 안되는 현상. ==> 이 건은 Web Browser랑은 별개의 건 같음.

    아싸님 말씀처럼 Firefox에서 쓰니까 아지랑님이 지적하신 Delete사용시 글자 Size가 작아지는 현상은 사라졌네여.
    그란디 한글 폰트가 눈에 피로를 많이 주네여.
  • ?
    아지랑 2013.01.29 22:19
    아리송님도  저처럼 Delete 사용시 글자 Size가 작아지는 현상이 있었다고요?  
    저는 제 물건들이 내 속을 썩히는구나 했지요.  하마터면 랩탑 사러 나갈뻔 했네요.  으악 또  !!!!!
  • profile
    아리송 2013.01.29 23:57
    Google Chrome에서는 저도 그랬습니다. 그러면 그냥 그부분 Drag해서 크기에서 키웠습니다. Firefox에서는 OK네여.
  • ?
    본드 2013.01.29 15:15
    FireFox 에서 저는 쓸 때는 Verdana 폰트를 사용합니다.

    읽기는 왼쪽 Firefox 의 삼각형을 눌러 Options, Options 를 선택하고,
    Content 탭을 누른 후,
    Fonts & Colors 옆의 Advanced 를 누르고,
    바탕체는 Gulim 으로 바꿔 줍니다. (제 경우는 default가 serif 만 바탕으로 되어 있어서 이 것만 바꾸면 되었습니다. 아니면 가능한 것은 모두 Gulim 으로 바꾸세요.)

  • ?
    아지랑 2013.01.29 22:32
    몇일 전부터  [쓰기] 를 크릭하면  스타일 편집기의 빈공간에 
    <br/  >      가 나와서 이상 하다하고 그냥  이것을 Delete 하고 댓글을 쓰기 시작 했지요.

    아까 오후에 우리싸이트가 한동안 다운 되었었읍니다...
    오늘 [산행 안내] 에 보니  Font  size  12 가 생겼고  Copy  &  Paste  그리고 Delete 키가  
    말썽을 안 부려 잠깐 기뻣었는데.. ㅡ[자유 게시판] 이 문제 입니다.
  • ?
    본드 2013.01.29 22:43
    자유게시판에서는 12 px 가 없는데 산행안내에선 있더군요. 다 균일하지가 않습니다. 문제가 발견되면 그 정황을 글로나 캡쳐를 통해 알려 주세요.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게요. 아지랑님의 경우는 다른 누구에게도 있지 않은 문제가 발견된 적이 있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다 반복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원하시면 새로 ID를 만들어 테스트해 볼 수도 있습니다.
  • ?
    아지랑 2013.01.29 22:57
    현재 [산행안내] 에선 아무 문제가  없읍니다.     
    새 ID 라고요 ?  생각중임. 그것도 갑자기 할려니 아리송 합니다.   
    [아] 씨 하나 더 만들면  횐님들이.... [아 C]   뭐야 이거  !!!!........ 할것 같고..
  • ?
    아싸 2013.01.29 23:02

    그렇다면 [산행안내]에 붙어있는 [스타일 편집기] 하고

    [자유 게시판]에 붙어있는 [스타일 편집기] 하고 서로 버젼이 다른것이 사용될수도 있는가 보네요?

    각각의 스타일 편집기들은 따로따로 전체 산악회 홈피에 붙였다 떼었다 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될것도 같은데...

  • ?
    본드 2013.01.30 00:05
    네, 맞아요. 스킨이 있고 위젯이 있습니다. 상세한 것은 http://www.xpressengine.com/ 에서.
  • ?
    아지랑 2013.01.29 23:19
    FireFox 로 열었읍니다. 
    ============================= 
    개봉박두 입니다. 과연 어떨까요?   Firefox 로 열었읍니다  오우,   카피 페이스트도 되고
    디리트 키도 되고 ....Oh, Thank you. Thank you.  Thank you.

  • ?
    본드 2013.01.30 00:25
    만세!
    아싸님 큰 거 한 건 하셨네요.^^
  • ?
    Sooji 2013.01.29 23:24
    컴 관리법을 다시 검토하게 해주어 감사합니다. 혹시 defragment를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하게끔 set up은 어떻게 하는지요? 미리 감사요^^
  • ?
    아싸 2013.01.29 23:52

    읽어 보실 자료 입니다.

    유튭에도 설명 되어 있네요.

    실제로 windows7 사용시에는 크게 신경 쓰실 필요 없을것 같네요. 좀더 자세하게 원하세요?

  • ?
    Sooji 2013.01.30 00:13
    아~ 자료 감사합니다. Window7에는 default로 1am에 이미 스케즐 되어 있군요. 그것도 모르고 수동으로만 했네요.^^
  • ?
    본드 2013.01.30 00:22
    스케줄러를 밤으로 설정해 놓고 밤에 sleep 이나 hibernate 를 시키면 도루묵입니다. 제가 그런 케이스이기 때문에 그냥 1 년에 한 번 정도씩 컴이 조금 느려졌나 싶을 때 해 주고 맙니다. 일반 유저들은 요즘은 디스크 스페이스가 충분하고, 컴도 충분히 빠르고, 파일을 수도 없이 쓰고 지우는 일을 잘 하진 않죠. 그러니 defrag 를 자주할 이유는 별로 없습니다. 우선은 defrag 보다도 disk clean 을 한 번씩 하다가 defrag 를 해 주면 좋을 겁니다. disk check 도 뭔가가 의심스러울 때 한 번 돌려 주면 됩니다. 이 때는 컴이 재부팅되고 그 때 disk check 이 실행됩니다. 저도 최근에 했는데 3-4 년 사용한 PC도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 ?
    아지랑 2013.01.30 17:05
    FireFox 열때마다 이 메세지가 뜨는데요.

    Your Operating System has errors
    Removed software leave hidden files in your PC.
    Those unneeded files will slow down your PC and after cause it to crash.
    You need to clear your registry now
    .

    그  다음에 START SCAN ----> FREE DOWNLOAD ----> 계속 이러는데 설명좀 부탁합니다.

  • ?
    아싸 2013.01.30 17:17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anti-vitus software 이름이 무었입니까?
  • ?
    아지랑 2013.01.30 17:38
    Software Vendor Information:
    Web site address: http://live.cougarsupport.net/
    Live Security Platinum 이라고 하는데 요.
    어느날 갑자기 트로잔 바이러스가 들어왔으니 당장 돈을 내면 막아 준다고 하는데
    컴은 안되고 마음은 급하고 해서.... 에라,  사깃군 같지만 한번 속은셈치자 하고 액수를 지불하니 거짓말처럼
    컴이 다시 작동 하더군요. 유럽회사 인것 같아요.  유로로 47 파운드 = $60 였던것 같은데..
  • ?
    본드 2013.01.30 18:02
    이 IP 주소는 St. Louis, MO 에 등록되어 있는 것이라고 뜹니다. 하지만 유로로 결제했다면 유럽에 소재한 회사가 맞는 것 같은데요. 보여 주신 메시지는 문법이 안 맞네요. 루마니아나 그 근처 동부 유럽 나라들이 인터넷에서 해킹도 많이 하고 그러거든요. 보안 프로그램은 미국에 있는 공신력 있는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바이러스가 없어진 건지 원격으로 잠시 재워 둔 건지 추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cnet.com 같은 곳에서 원하시는 제품군에 대한 평가를 읽어 보고 좋다는 것으로 사면 실수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 정보를 구글에서 찾아 보고, 특히 scam 같은 단어와 함께 찾아서 다른 사용자들의 경험을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다음은 일반적인 이야기이고 현재 진행 상황과는 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트로잔 목마 (Trojan Horse) 는 선한 것으로 위장하고 들어 온 침입자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원격으로 타인의 PC 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도 있고, 사용자의 화면을 훔쳐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용자의 PC가 좀비 PC (zombie PC) 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좀비는 죽었는데 돌아 다니는 아무런 의식도 생각도 없는 시체를 말합니다. 생명과 뇌를 다른 조종자에게 빼앗긴 경우죠. 만약에 PC가 좀비가 되어 버렸다면 나의 정보가 모두 새어 나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컴을 통해 돈관리를 한다면 큰 일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2차 범죄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보안을 잘 사용하고 있으므로 큰 문제가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만에 하나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고치기가 꽤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악성 프로그램 자체가 치료를 거부하도록 모든 주요기능을 장악해 버리기 때문이죠. 이런 프로그램은 자기가 장악한 PC를 파괴하는 것보다는 이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숨어서 지냅니다. 어떻게 존재를 알 수 있냐 하면, 다른 바이러스 퇴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할 때 이를 허락해 주지 않기 때문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슨 문제가 의심이 되면, MS Securities Essential (무료) 이라든지, Norton, Bitdefender, Avast, AVG, TrendMicro 같은 회사의 제품을 한 번 설치해 봅니다.

    유의할 점은, 동시에 한 개 이상의 보안 프로그램이 실시간 보안을 실행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컴이 꽤 느려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보안을 담당하는 영역도 다양하게 분리되어 실행 프로그램, 네트워크, 웹사이트, 등등 다르게 되어 있으므로 잘만 분리한다면 2 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긴 합니다. 이런 건 조금 어렵긴 하죠.

    Fry's 같은 곳 광고를 보면 가끔 특별한 날에 리베이트 받으면 무료로 보안 프로그램을 살 수 있는 세일을 합니다. (Micro Center, Offic Depot, OfficeMax, Best Buy 등도 포함됩니다.) 이런 때 한두 개 건져 두었다가 사용하면 좋구요. 아님 trial version 을 설치하든가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하든가 하면 됩니다. 뭐가 걸리는지 확인해 보는 용도인데 이런 프로그램은 쓸데 없는 것도 문제라고 많이 보고하는 경향들이 있으므로 진짜 이게 문제 맞나 하는 판단을 내릴 수가 있어야 합니다. 음... 조금 끝이 풀어지네요. 아무튼 일단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지부터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 ?
    아싸 2013.01.30 18:14

    저도 본드님과 같은 생각이구요. 조금 더 심하게 표현하면, (당하신것 같네요)
    그 회사에서 아마도 아지랑님이 아시는 어떤분의 메일을 해킹해서 그곳에 일종의 바이러스를 심어놓고 멜을 보냈을것 같고...
    아무 의심없이 그 메일을 오픈 하고 나면 말씀하시는 (아무것도 안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요즘 특히 야후 이멜이 해킹을 많이 당하더군요. data center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가 봐요)
    병주고 약주는 거지요.
    그리고 돈을 지불하면 고쳐 주기는 하는데 완전치가 않아요. 그것 때문에 다른 이상한 현상들이 생깁니다.
    지금 firefox 에서 보여지는 그런 현상들이요...
    그리고 대부분 고치기 힘듭니다.

    추천 드리는 방법은 (다시 씁니다)
    1. 모든 data 를 백업 받습니다 (제일 중요 합니다)
    2.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사에서 anti-virus software 를 제공하는지 확인 합니다 (거의 다 해 주더군요. ATT or Comcast 등등등)
    3. 그 이상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software 를 un-install 합니다.
             아마도 그 이상한 회사 software 는 un-install 하는것이 쉽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4.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사에서 제공하는 anti-virus software 를 인스톨합니다.
    - 끝 -

    만약에 이상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software 가 un-install 안되면,
    1. 백업 받으신 data 가 잘 되었는지 확인 하시고 (중요 합니다)

    2. windows 를 다시 인스톨 합니다. (이때 파티션을 지웠다가 다시 만드세요. 기존의 것에 덮어 쓰면 악성의 경우 그냥 살아 있습니다)
    3. 공신력있는 Anti-virus software 를 인스톨 합니다. (대게 사용하시는 인터냇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ATT or Comcast)

    혹시 지금 실망 하고 계시다면, 걱정 마세요. 목요일 이나 금요일은 제가 도와 드릴수 있습니다 ^^

  • ?
    아지랑 2013.01.30 21:52
    PC Registry Shield ,  SYSTWEAK (RegClean Pro), Advanced System Protector  그리고 SMART PC CARE
    를  run 해보니  모두 내 컴의 여러가지   error 를 발견하고 나서 결국 자기회사 제품을 사라는것 이군요.
     
    그러고 보니 내 랩탑이 4 년된것인데 McAfee 계약이 2년전에 끝났는데도 여태까지 재계약을 안해서 그동안 Protection 이
    없었던게 지금 몹씨 후회가 되네요.
  • ?
    아싸 2013.01.30 22:02

    inetnet connection 회사를 어디 사용하시나요?

    ATT or Comcast 두곳 모두 McAfee 를 무료로 제공 합니다.
    엄밀하게 이야기 하면 매달 내는 인터냇 사용료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안쓰시면 손해 입니다.
    customer service 연락해 보세요.

  • ?
    아지랑 2013.01.30 23:18
    ATT 인데  McAfee가 무료 인줄 몰랐어요.
  • ?
    아싸 2013.01.30 23:24

    ATT에 속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plan 이 있는데, 제일 싸구려 ($14.99) 에는 아마 없을지도 몰라요.

    저도 ATT $19.99 plan (6M) 인데 동시에 computer 4대 까지 커버 해 줘요.
    우리집에 아마도 7~8개 정도 컴이 있는거 같은데, 동시에 사용하는거는 3~4대 정도 되요.

  • ?
    아지랑 2013.01.30 23:33
    아니, 저는 제가쓰는  $43  (6 Mbit/sec)  짜리가 제일 싼것인줄 알았는데요.
  • profile
    아리송 2013.01.31 00:02
    똑 같은건데 저는 33불 정도 나가네여. 아마도 세금 + Router대여료($5)붙고 해서 그런거 같은데. $19.99짜리 하면 월 얼마씩 나가세요?
    전화해서 깍아달라고 하면 깍아줘여.
  • ?
    아싸 2013.01.31 00:20

    아마 원래 가격이 $43 이 맞을껍니다.  $19.99에 일년 계약 해서 아마 싸게 했을껍니다. 대여로 같은거 없어요.
    항상 전화 해서 가격을 꼼꼼히 check 하면 싸게 해 주기도 하는가 봐요.
    저희 동네 어느분도 제가 $19.99 했다고 하니까 customer service에 전화 해서 깍았데요. 얼마인지는 몰라요.
    저도 돌아오는 4월에 또 재 계약 해야 하는데, 안하고 가만 있으면 자동으로 $43 로 올라갈껍니다.

  • profile
    아리송 2013.01.30 21:59
    아이구 아지랑님 골치 아픈일이 생기셨군요. 컴도사님들의 도움이 절실 한것 같네여. 도와 주셔요.
  • ?
    본드 2013.01.31 00:32
    전 이번 달에 ATT DSL 과 집전화를 끊고 Comcast xfinity 와 인터넷 전화로 바꾸었습니다. 6 Mbps 도 안나오던 것이 25 Mbps 가 넘어가네요.  comcastspecial.com 을 통해 모뎀도 무료로 받았습니다. Wi-Fi Router 는 있던 것 그냥 쓰구요. 그러니 월 대여료는 없죠. 6 개월 후면 가격이 오르는데 1 년간 월 평균은 $32.50 이네요.

    Comcast 의 경우 Constant Guard 라는 보안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네요. (일단 한 곳에 설치해 봅니다.)
    장소는 http://xfinity.comcast.net/constantguard/Products/CGPS/
  • ?
    아싸 2013.01.31 01:14
    저도 몇년전에는 comcast 사용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McAfee 를 제공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처음  몇달간은 빨라서 좋아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문제가 자꾸 발생하더라구요.
    그때 ATT DSL에서 다른회사에서 넘어오는 사람들에게 특별혜택 같은것을 준다고 해서리 옮겨 탔죠.
    그리고 DSL 계약이 끝나갈때쯤 Uverse 로 옮기면 혜택이 있다고 해서리 또 옮겨 타고...
    결론은 계속 $19.99
  • profile
    빵님 2013.02.01 01:01
    홈페이지 사용시에 좀 이상한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몇분빼고는 글쓰기가 안되는거 같아요. 다른분들 블락 풀어주세요. ㅋㅋ

  • ?
    아싸 2013.02.01 13:31
    아~~. 그러고 보니 요번 주제에는 저자 본드님과 '아'씨 3인 그리고 guest 로 수지님과 빵님 뿐이네요.

    이런 종류의 내용이 일반 횐님들에게도 유용한 정보 일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마저도 '상대적'인 해석 이었나 봅니다 ^^
  • profile
    아리송 2013.02.01 12:11
    홈페이지 사용에서 질문이 있는데요. 아시는분 시간 나실때 천천히 답주시면 감사 ^ ^

    - 친구 & 스크랩은 어떤때 사용 하는건지?
    - 누구누구를 친구로 등록을 하면 무슨 효과가 있는건지?
    -혹시 친구로 등록한 분들만 볼수있게 한다든지, 그분들 한테만 쪽지를 보낸다든지 그럴때 쓰는 건가요?
  • profile
    아리송 2014.02.14 00:11
    지금 저의 조강지컴이 하드디스크가 뭐가 문제가 있는지 사용중에 소음이 엄청납니다. 윈도우 비스타이긴해도 제일 저한테는 손에 익은 컴이었는데.. 큰애한테 줬더니 이 지경을 만들어서 저한테 주네요... 
  • ?
    본드 2014.02.14 01:26
    비스타였다면 꽤 오래 된 컴퓨터일 것 같네요. 하드디스크나 파워 서플라이 혹은 CPU의 fan 이 소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튜브를 귀에 꽂고 다른 쪽을 각 부품 가까이에 대어 어디서 소음이 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소음 나는 부품을 교체하세요.

  1. No Image

    짧은 산행의 필요성

    안녕하세요. 어느새 4월도 하순입니다. 시기적으로 춘삼월이라 이제 슬슬 기지개를 켤때가 되어 여러가지 다양한 산행 계획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즈음을 빌어...
    Category제안 ByFAB Reply4 Views6841
    Read More
  2. No Image

    bike-n-hike 자전거와 하이킹 결합 - Point Reyes

    출처: http://www.weekendsherpa.com/stories/bike-hike-to-arch-rock-point-reyes/지도: http://www.nps.gov/pore/planyourvisit/upload/map_trailssouth.pdf #1...
    Category제안 By본드 Reply17 Views6586
    Read More
  3. No Image

    A stone in my shose!

    I want to take this moment to say congratulations to the group of people who were against Mr Sa na ea president of the Bay Alpine Group. You have won b...
    Category제안 By만물박사 Reply2 Views6414
    Read More
  4. Bidwell Park in Chico, CA

    치코에 있는 비드웰 공원은 전에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바위가 많은 계곡과 자전거 타는 길이 멋있어 보이는 곳입니다. 아직 못 가보았구요. 고도변화가 800 피트...
    Category제안 By본드&걸 Reply5 Views6342
    Read More
  5. No Image

    크리스마스 이브 눈산행

    올해 크리스마스를 같이 보내자는의견이 많습니다. 12월 24일 1박을 눈산행으로 Castle Peak에서 같이 합시다. 12월 23일-- 각자 가족단위로 자유롭게. 밤 스키등...
    Category제안 BySunbee Reply26 Views6194
    Read More
  6. 8/27(금) Memorial County Park 캠핑 1박

    까먹기 전에 Memo해 둡니다. 괜찮은 캠핑장 예약하기 정말 힘드네요. 참가신청자 : 미나/드니로/창공/모모/밴프/샛별/아리송/블루문/파랑새/비담/짝꿍/레몬(8명) ...
    Category제안 By아리송 Reply31 Views5755
    Read More
  7. No Image

    투 웨이 래디오 (워키토키) 에 관해

    산에서는 쎌폰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산행 중에 교신은 워키토키라고도 부르는 투 웨이 래디오 (TWR. 쌍방향 라디오. 무전기) 를 사용하는 ...
    Category제안 By본드 Reply28 Views5487
    Read More
  8. No Image

    베이 산악회 대표총무에서 회장체재로 바꾸는 것은 어...

    먼저 일 년 동안 수고많이 하신 죠니워커 대표총무님을 비롯하여 여러 임원님, 그리고 회원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많은분들의 의견이 있겠지만, 저의 혼...
    Category제안 Bymusim Reply2 Views5081
    Read More
  9. No Image

    저희 홈페이지 사용시의 문제를 알려 주세요

    선비님, 아지랑님 등 여러 분이 베이산악회 사용시 문제가 있다고 알려 오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문제를 겪어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HW, OS,...
    Category제안 By본드 Reply38 Views5050
    Read More
  10. No Image

    Mt. Whitney 겨울산행 [4/26 - 4/29]

    오는 4월 마지막 주 (목금토일)에 Mt.Whitney로 겨울산행을 갈 예정입니다. 아지랑님이랑 협조해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공고는 4월 초에 올리겠습니다. ...
    Category제안 By구름 Reply10 Views5047
    Read More
  11. No Image

    2/25 ( 토요일 ) 부정기 신청 받읍니다 .

    정기,부정기 산행에 가고 싶은곳 있으시면 댓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꼭, 토요일은 산행을 가야 하는게 중독이 되여 있는 분들께서는......ㅎㅎ 화요일 오후까지...
    Category제안 ByJohnny Walker Reply4 Views5039
    Read More
  12. No Image

    06/09(수) 수요산행--- Old Finley

    이번 주 수요일 아침 10시에 Old Finley 한바퀴 돌려고 합니다. 발길 닿는대로 세시간 정도 걷고나서, 더블린 얼반 플레이츠가서 와인 한잔에 괴기 한점 썰고 집...
    Category제안 ByFAB Reply5 Views5026
    Read More
  13. No Image

    TABLE MOUNTAIN 가면 안 될까요?

    새내기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제안을 해도 되겠죠? 아름다운 야생화가 만발하는 시기라고 들었습니다. 혼자서 갈 작정이였는데 이렇게 회원이 되었으니 같이 가...
    Category제안 By아이비 Reply2 Views4912
    Read More
  14. No Image

    번개 캠핑 9월12-13 Pinnacle

    Pinnacle 캠핑장으로 일박이일 캠핑을 하고자 합니다. 일단, 저의 주목적은 암벽을 하는 것이지만 다른 분들은 오셔서 하이킹을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단, 토요...
    Category제안 By에코맨 Reply9 Views4764
    Read More
  15. 2/5/2022(토) 신년 BBQ산행 @ Santa Teresa CP

    Santa Teresa CP은 산호세 남방파에서 주중산행으로 애용하는 코스 입니다. 여기 피크닉 Area가 잘되어 있어서 구정 신년 맞이 BBQ를 곁들인 산행을 할까 생각합...
    Category제안 By아리송 Reply20 Views4592 file
    Read More
  16. No Image

    플레젠튼 맥도날에서 오전 6시에

    이번 토요일 요세밑 캠핑에 참석하시는 솔바람누님,뽕우리형님,스팅님,마이송님,산버찌님,아이언님,피카님,씨제이님. 토요일 오전 6시에 플레젠튼에 있는 맥도날 ...
    Category제안 By나그네 Reply6 Views4406
    Read More
  17. No Image

    앙환우 걷기대회

    ;주최 ; 암한우동우회 한인 건강교육센터 장소; 샌프란시스코 골든게이트공원 뮤직컨커스밴드쉘 50 tea garden dr,sf.ca94118 일시;4월25일 9시 참가비 ; 20불 티...
    Category제안 By파란하늘 Reply2 Views4369
    Read More
  18. No Image

    2011년 1월 1일 번개산행

    새해맞이 산행 (1월 1일) : 새해맞이 산행 (Mission Peak)--정상에서 해보기. 새벽산행 을 제안했었읍니다. 날씨를 보니, 비가 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번개에서...
    Category제안 BySunbee Reply8 Views4361
    Read More
  19. No Image

    이번주 소노마 카운티 에서 즐거움을

    이번주 번개산행지인 소노마 카운티에서 산행후 와이너리를 가지 못하면 섭섭 할것 같습니다. 미국와인의 90%이상이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고 그중에서도 고급와...
    Category제안 By제임스 Reply5 Views4299
    Read More
  20. No Image

    산악회 봉사활동

    지난해에도 거론된, 산행 보수 / 봉사활동에 의견이 다시 오르고 있네요. 이웃 산악회에서도 이미 했다는 소식 http://sf.koreatimes.com/article/740826 도 주시...
    Category제안 BySunbee Reply5 Views427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 Next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