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처http://www.weekendsherpa.com/stories/bike-hike-to-arch-rock-point-reyes/

#1. 지도에 보이는 Bear Valley Visitor Center (Olema) 에서 바닷가의 Arch Rock 까지 자전거와 하이킹을 결합해 다녀 오는 게 있네요.
소방도로를 따라 별로 어렵지 않은 3 마일을 자전거로 가서 랙에 잠궈 두고, Arch Rock 까지 1 마일을 더 나아가면 됩니다. 추가로 Coastal Trail 을 조금 더 걸을 수 있습니다. 

#2. Five Brooks 에서 Wildcat Camp 까지 가는 바이크 트레일은 조금 더 어려워 보입니다. 고도변화도 많습니다. 구글맵
이 지역은 4월 말 - 5월 초 고래를 관찰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온도차이가 심하므로 여분의 옷 준비. 오는 길이 가는 길보다 어려움. 말 조심. 
출발점 = 약 200 ft.    최고점 = Firtop 1,324 ft.    도착점 = Wildcat 해변 0 ft. 

캠핑문의: Bear Valley Visitor Center (415)663-8054

bike-n-hike 하실 분도 있으실래나요?

참조
  • ?
    아싸&리아 2012.07.02 20:33

    흐미~~ 이거 한번 해보고 싶었는디... 갑니다,
    고도변화만 심하지 않으면 (전에 겁없이 130번 오르막 갔다가 돌아가시는줄 알았습니다).

    이론상(?) 자전거 4개까지 가능한 bike rack 있습니다. 날짜 잡는것이 문제네요.

  • ?
    본드 2012.07.02 22:19
    http://goo.gl/maps/tr9G 이 지도의 A 에서 B 로 가는 길을 보면 평지로 3마일 가는 길이 자전거 길이죠. 아마 쉬운 길일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3 개 실으면 진짜 다행일만한 랙이 2 개 있습니다. 적당히 될 듯 싶군요. 날짜가 문젭니다.
  • ?
    아싸&리아 2012.07.02 22:38
    산호세에서 거기까지 편도로 2시간 잡는다면, 딸랑 자전거 한번 타고 오기가 좀 아깝네요.
    기왕이면 캠핑이 끼면 좋을것 같고... 이동네에서도 bike-n-hike 가능한 곳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습니다.

    저희 산악회에도 자전거에 관심있으신분이 있다고 전에 댓글에서 읽은 기억이 나는데... 흠... 
    자전거 선배님들께 고견을 기다려 봅니다.
  • ?
    Santa Cruz에서 20 마일 정도 북쪽에 있는 Waddell Beach 에서 출발해서 Berry Falls (Big Basin) 까지 다녀 오는 Bike-N-Hike 정보 하나 더 퍼 왔습니다. 
    자전거 비포장 도로 왕복 12 마일에, 하이킹은 왕복 2 마일 정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지도상으로는 자전거가 10 마일 정도로 보입니다.)
    두터운 타이어 추천입니다. 미성년은 헬멧 필수, 어른은 선택이나 추천.
    출처http://www.chainreaction.com/waddellcreek.htm

    구글 맵B 는 Waddell Beach 이며, 이 곳으로 Skyline-To-The-Sea 트레일이 오면서 끝납니다. Waddell Beach 맞은 편은 Rancho Del Oso 주립공원이 있습니다. Waddell Creek 은 낮은 지역을 따라 흐르는데 이를 거슬러 올라가면 Berry Creek 을 만나는 곳까지 올라 갈 수 있습니다. 구글 맵에서는 트레일이 중간에 끊긴 것처럼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오류인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적으로는 http://www.parks.ca.gov/?page_id=863 에 나온대로 "There are NO through trails to Big Basin, and NO single track trails are open to bicycles at Rancho del Oso or the main portions of Big Basin State Park." - "뚫린 길은 없다"라는 것 같습니다. 크릭을 건너야 하는데 건너는 길이 없어서 그런가 모르겠네요.)

    입장료 정보http://www.bigbasin.org/fees.html  쭉 보았는데 차를 안 갖고 들어 가는 경우에 대한 입장료는 보이지 않네요. Hike and Bike Camps 라는 것이 $6 인데 이 것은 캠프라 해당이 안되는 사항인 것 같습니다. 차 없이 걸어 들어 가거나 자전거로 들어 가서 캠핑을 할 때의 이야기인 모양인데 그렇게 하는 것은 저렴하군요. 

    아래 사진들은 꾹 눌러 보시기...

    WaddelBeach2BerryFalls.Bike-N-Hike.jpg BigBasinRedwoodsTrailMap.jpg
  • ?
    아싸&리아 2012.07.03 21:57

    이런거 가능 할까요?
    1. 먼저 차 하나를 Waddell Beach 에 세워 놓습니다.

    2. 다른 차에 자전거를 싣고 Berry Falls (Big Basin) 이나 주차 가능한곳으로 올라 옵니다.
    3. 내려 가면서, 유명하다는 Berry Creek Falls 를 방문(위의 사진인가요?) 하고 신선 놀음 쬐끔합니다.
    4. Waddell Beach 에 와서 자건거를 싣고 다시 #2의 주차장으로 올라 옵니다.
    5. 각자 거기서 헤어집니다.
    이렇게 하면은요. 처음 가는 길이 다운힐이라 육체적,시간적부담이 줄어들면서 정찰 목적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계속 덧붙여 주세요. 무쵸 감사~~.

  • ?
    http://goo.gl/maps/oA5u 지도를 보시면 B 에서 출발해서 D 정도까지 자전거로 가는데 고도변화는 미미합니다. C 는 D 보다 400 피트 정도 높은데 이 구간은 하이킹으로 접근하는 곳이죠. 그러므로 이 아이디어 자체는 바이크와 하이크의 적절한 조합이라고 봅니다.
    07 Jul. 03 22.34.gif

    위에 아싸님이 적은 것도 가능할 것은 같은데 그러자면 아마도 236 번 도로에 있는 Big Basin 입구로 가서 출발해야 할 것 같은데 이렇게 하면 모든 구간이 다운힐만은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Big Basin 안의 트레일 맵에서 바이크가 사용 가능한 트레일을 찾아 길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아야겠네요. 베이산악회에서도 빅 베이슨 입구에서 Berry Falls 까지는 하이킹을 하셨던 것으로 압니다. 걸어서도 충분한 거리죠.

    다운힐 바이크가 관심사라면 이 분야로 인터넷에 별도의 자료가 많을 거라고 봅니다. Norstar 같은 경우 겨울에 스키장으로 사용하는 곳을 여름엔 다운힐 MTB 트레일로 사용하고 있더군요. bike-n-hike 에 좋은 대상이 된다고 생각되는 곳은, 다니고 싶은 곳의 총 거리가 10 마일 이상인 곳에서 처음에 자전거로 거리를 단축시키기 좋은 구간이 있는 곳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당일치기로 접근 자체가 어려운 곳이 되겠죠. Point Reyes 의 Bear Valley 지역은 해안까지 나가서 해안선을 따라 많이 걷고 싶은데, 1번 도로에서 왕복 거리를 더하다 보니 너무 멀어져서 힘들기 때문이었죠. 게다가 처음 평지 3 마일은 자전거로 접근이 쉬워지구요. Waddell Creek 도 비슷한데 이 쪽은 끝이 uphill 인 것만 조금 다르죠. 더 찾아보면 strenuous 로 분류된 하이킹 중에서 bike-n-hike 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 - (아싸님이 적은 것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자전거를 주차하는 방법] 아침에 자전거를 고점에 놓고 저점으로 가서 하이킹을 시작합니다. 고점에 오면 차를 세웠던 저점까지 자전거로  편하게 이동합니다. 자전거는 도로로 저점까지 올 수 있습니다.
  • ?
    아싸&리아 2012.07.04 00:14

    크~~아. 입이 다물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우째 이리도 앞뒤가 딱딱 맞게 조사를 하시는지... 크~~아.

    이만큼 조사 하고도 안가면 조사하는 시간이 너무 아깝네요. 날자 잡아서 어디든... 가는것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다른분들 말씀이 아직 없으시니까, 쬐메 기다리고...^^

  • ?
    본드 2012.07.06 11:36
    다녀 온 후기/동영상은 정회원 사진방에 올렸습니다.
  • ?
    본드 2012.07.12 15:09
    Five Brooks 에서 Wildcat camp 까지 가는 자전거 길은 Stewart Trail 인데 이 길을 찍은 동영상이 있어서 올립니다.
    오르막 길 4 마일, 내리막 길 3 마일에 고도 변화는 800 피트 정도 (동영상엔 1000 이라고 되어 있지만 출발지가 300 피트가 이미 넘는 곳이기 때문에 800). 사우스 베이에서 가는데 2시간 걸리니까 일찍 출발해야 하지만, 이 7 마일 길은 1 시간 반 내지 2 시간이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Alamere 폭포까지 하이킹을 덧붙이면 아주 좋겠네요.

    Alamere 폭포까지 가는 다른 길로는 남쪽에 있는 Palomarin 주차장에서 출발해 Coastal Trail 을 따라 다녀 오는 길이 가장 가깝고 쉽습니다. 이 건 하이킹만으로 왕복 10 마일 코스.
  • ?
    아싸&리아 2012.07.13 01:52
    몸과 시간은 못따라가는데, 눈과 마음은 벌써 Alamere 폭포에 가 있네요...쩝.
    여기 잘 연구하면 약속시간 정해 놓고 Alamere 폭포에서 하이킹팀하고  바이킹팀하고 접선 가능성도 있을라나요?
    식사를 Alamere 폭포에서 함께 하는걸로.
  • ?
    본드 2012.07.13 02:35 Files첨부 (1)
    거의 아귀가 맞을 것 같네요. 하이킹 팀은 5 마일, 바이킹 팀은 (7B + 1.3H) 마일. 둘 다 2 시간. 8/11 (토) 가 다음 가능 일자입니다. ^^
    Alamere.gif
  • ?
    아싸&리아 2012.07.13 02:59
    아까비... 8월 11일에 선약이 이미 잡혀 있네요. 욕심이 좀 과 했나봐요.
  • ?
    본드 2012.07.16 01:43
    Wildcat 으로는 8/11 부정기가 안되면 그 다음은 8/25 부정기 때나 되어야겠네요. "다양한 정기"인 8/18 에 정기를 받아서 갈 수도 있을지 모르지요. 일단 관심있는 분들은 장비 점검을 해 놓으시고, 그 사이에 Bike-n-Hike 가 아닌 관광형 바이킹이나 동네 순찰형 바이킹으로도 지경을 넓힐 수 있는지 궁리해 보도록 하죠. 
  • profile
    아리송 2012.07.16 16:00
    워매, Wildcat이 부르는 소리가 벌써부터 귀에서 맴도네요. Bike부지런히 점검 해놔야 겠네요.
    Biking Team and Hiking Team함께 한다면 몇시부터 몇시 사이에 만나는 걸로 하고, 그 시간대 내에 못 만나면 각자 형편대로 
    가는 걸로 하면 되지 않을까요?
  • ?
    본드 2012.07.17 13:48
    다음 장소에도 자료가 꽤 많군요.

    과거
    여태까지는 이 동네 간단한 트레일들을 다녀 보았는데 실제 타는 시간은 1.5 - 2 시간 정도였습니다. 주로 평지, 포장도로였습니다.
    Los Gatos Creek Trail, Stevens Creek Trail (El Camino to Shoreline), Stevens Creek Reservoir Loop, Fremont Older (산), Santa Cruz 등대, Crystal Springs Reservoir, Palo Alto 지역, Golden Gate Bridge 등.

    미래
    도로: Monterey 17-mile drive Loop, SF 49-mile Scenic Drive Loop (분할해서), SF Bay Trail 중 좋은 구간

  • ?
    아싸&리아 2012.07.17 15:21

    꾸준히 자료 조사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발 수술로 거동이 불편한 집사람의 생일이 요번주 토요일이어서 일단 요번주는 불참 입니다.

    하지만 저도 시간 날때 마다 계속 들어가 볼께요.

  • ?
    와일드캣 왕복 (Wildcat)

    포인트 레이스 (Point Reyes) 반도의 해안까지 다녀오는 코스. 인버네스 릿지 (Inverness Ridge) 까지 꾸준한 오르막 길. 해안 수림지와 더글러스 퍼 (Douglas fir) 침엽수림을 통과. 비치에서 돌아 오는 길은 어려움. 더운 여름날에 시원한 라이드. 종종 안개가 낌. 트레일러를 달고 와서 비치 근처 캠핑장에서 캠핑도 가능. 다니는 사람 별로 없음.

    출발: Five Brooks 트레일헤드. Olema 남쪽, 하이웨이 1 선상. 
    거리: 13.2 마일 (왕복)
    시간: 2 시간
    난이도: 중에서 상. 비기술적 (non-technical). 초보에겐 힘든 업힐도 있음.
    트레일: 흙 소방 도로.
    터레인: 경사진 숲 언덕 및 릿지, 태고의 비치.
    계절: 4 계절
    트레일 사용자: 하이커, 백팩커, 승마
    : 개는 허용 안됨.
    랜드: Point Reyes National Seashore
    가까운 타운: Olema
    사용료: 없음. 캠핑 퍼밋 필요.
    스케줄: 24시간 연중 무휴
    지도: www.nps.gov/pore/activ_bike.htm
    연락처: Point Reyes national Seashore, Bear Valley Visitor Center, Bear Valley Road, Olema, CA; (415) 464-5100; www.nps.gov/pore

    트레일헤드 찾기: 랔스퍼 (Larkspur) 에서
    101 도로 에서 Sir Francis Drake Boulevard 를 타고 서쪽으로 20 마일 가면 CA 1 의 Olema 에 도착. 왼쪽으로 돌아 남쪽으로 3.5 마일 가면 Five Brooks Stable 표지가 나옴. 오른쪽으로 돌아 흙길로 들어 섬. 마굿간을 지나면 트레일헤드 주차장이 있음. 이 곳과 비치에 아웃하우스 (outhouse 화장실) 이 있으나 물은 없음.


    라이드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1962년 9월 13일에 포인트 레이스 국립해안을 설립하였다. 케네디는 "자전거의 단순한 즐거움에 비교할만한 것이 없다"는 말도 한 적이 있다. 이 곳을 두고 한 말 같다.

    포인트 레이스의 100 평방 마일은 역사, 지질, 동식물의 다양성 등에서 뛰어나다. 자연경관과 80 마일에 이르는 때 묻지 않은 해안선이 있다. 샌 프란시스코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이 곳은 주말 혹은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매년 2백만 명 이상이 이 곳을 다녀 간다. 하지만 이 보존지의 덜 알려진 트레일을 탐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이 라이드는 파이브 브룩스 트레일헤드 (Five Brooks Trailhead) 에서 시작해서 스튜어트 트레일 (Stewart Trail) 을 타고 와일드캣 비치 (Wildcat Beach) 까지 다녀 오는 것이다. 이 곳은 승마인에게 인기 있는 곳이므로 말을 조심하도록 한다. 깊이 들어 가면 말은 별로 없다. 1950 년대엔 이 길의 일부가 포장이 되어 있었다. 벌목을 위해서였는데 그런 잔재가 정상을 지나면 조금 남아 있다. 

    트레일헤드 근처에는 오크 (oak) 와 로렐 (laurel) 이 섞인 수림이 풍성한 그늘을 제공한다. 인버네스 릿지 (Inverness Ridge) 를 꾸준히 따라 올라가면, 더글러스 퍼 (Douglas fir) 가 주종이 된다. 퍼탑 피크 (Firtop peak) 는 1,324 피트. 이 곳이 언덕의 최고 지점이다. 하지만, 이 곳에서 오르막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곧 내리막이 시작되어 와일드캣 캠프그라운드까지 도달하게 된다. 정상을 지나면 시야가 트이면서 해안에 자라는 수풀들이 이어진다. 캠프그라운드는 비치 근처 해안 절벽 위에 펼쳐진 수풀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곳에 화장실이 있으나 마실 물은 없다. 

    비치에 걸어 내려가 볼 것을 권한다. 캘리포니아 비치의 정수를 보게 될 것이며 게다가 아마도 이 비치에 유일한 사람일 수도 있다. 비치에 자전거는 가져 갈 수 없으므로 자물쇠를 가져와 잠가 두어야 한다. 클립을 사용한다면 운동화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 1 마일 정도 남쪽에 있는 앨러미어 폭포 (Alamere Falls) 에 다녀 오면 좋다. 겨울과 봄이 이 50 피트 짜리 폭포를 보기에 제일 좋은 철이다. Palomarin 으로 향하는 좁은 코스털 트레일 (Coastal Trail) 을 따라 가면 된다. 폭포에 도달하면 바닷가로 내려가는 샛길이 있다. 이 길 말고 코스털 트레일을 따라 계속 가면 폭포의 윗쪽으로 가게 된다. 캐스케이드를 전부 보고 싶다면 아래로 내려 가야 한다. 비치를 따라 걸어 갔다간 밀물 때 바위에 갇힐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운이 좋다면 이 곳에서 고래를 볼 수도 있다. 캘리포니아 그레이 웨일은 알래스카에서 바하 캘리포니아 (Baja California) 로 1월 중순 경 내려 갔다가 3월 중순 경 다시 올라 간다. 4월 말, 5월 초엔 엄마 고래와 새끼들이 바닷가 근처까지 다가 오기도 한다. 하버 실 (Harbor seal 물개) 가 연중 이 곳에 있다. 

    올아 오는 길은 나갈 때보다 경사가 더 심하다. 이 곳엔 동물들도 많다. 밥캣, 사슴, 코요테, 래쿤, 스컹크, 심지어 블랙 베어도 있을 수 있다. 2003년에 Limantour 비치의 Point Reyes Youth Hostel 근처에 블랙 베어가 나타났다. 이 곳에서 곰을 목격하게 된 것은 100년 이상 전이었다. 트레일헤드로 돌아 올 때, 가까와 올 수록 승마인을 유념하도록 한다. 

    이 곳에 갈 때 내륙과 해안 기온에 차이가 심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출발점에서 더웠다고 해도 바닷가는 안개가 가득할 수 있다. 또 마실 물이 없는 곳이므로 미리 충분히 물을 준비해 가도록 한다. 폭포까지 간다면 카메라를 지참하면 좋다. 

    01 Aug. 16 00.17.jpg

  1. No Image

    산바람님, 아리송님, 정회원 되심을 축하합니다

    산바람님, 아리송님 두 분이 오늘 자로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셨습니다.축하합니다!
    Category알림 By본드 Reply11 Views4250
    Read More
  2. No Image

    산악회 봉사활동

    지난해에도 거론된, 산행 보수 / 봉사활동에 의견이 다시 오르고 있네요. 이웃 산악회에서도 이미 했다는 소식 http://sf.koreatimes.com/article/740826 도 주시...
    Category제안 BySunbee Reply5 Views4270
    Read More
  3. No Image

    래프팅 (White Water Rafting)

    제가 2 번 다녀 왔던 곳의 래프팅 정보를 공유합니다. American River 의 South Fork 남쪽 지류 (The South Fork) 는 서부에서 화이트 워러 래프팅으로 가장 인기...
    By본드 Reply16 Views4506
    Read More
  4. No Image

    기사 2 개 - 방울뱀, 연어 낚시

    산타 클라라 카운티 ‘방울뱀 조심’ 올해 4-6월 기간 동안 피해 보고가 많이 늘었다네요. 기사는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읽어 주세요. 지난 해보다 피해사례 늘어 주...
    By본드 Reply13 Views5587
    Read More
  5. No Image

    유용한 컴퓨터 팁

    문의하신 분이 계셔서... 노안이 오니까 PC 화면의 글자가 그림이 작으면 잘 안보입니다. 어떤 경우는 너무 커서 좀 줄여서 한 눈에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By본드 Reply6 Views4125
    Read More
  6. No Image

    Frog Lake - Winnemucca Lake - Round Top Lake 관련 정보

    내용: 아지랑님의 산행공지에 관련된 추가 정보 Carson Pass Information Station 구글 위성지도 사진: 스테이션 바로 앞은 약 50 대 정도 주차 가능. 길 건너편 ...
    By본드 Reply2 Views5521
    Read More
  7. No Image

    새내기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막역한 지인의 권유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회원님들께서 올리신 글들과 사진들을 보니 훈훈한 모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기회가 닿는대로 산...
    Category인사 By블루 문 Reply9 Views3655
    Read More
  8. 강릉~동해~삼척 구간 열차

    강릉~동해~삼척 구간에 바다 열차 76.xx.xx.54 | 07.12.2012 13:16 조회(32)ㆍ추천(0)ㆍ퍼가기(0) http://blog.koreadaily.com/amy49/571607 강릉~동해~삼척 구간...
    Bysky Reply4 Views4954
    Read More
  9. No Image

    가입인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북쪽 산호세에 살고 있는 윤성호라고 합니다. 가입하는 때부터 벌써 운영자분들을 괴롭혔네요. (인증메일이 오지 않아 따로 메일을 드려 부탁드렸는...
    Category인사 Byarmian98 Reply9 Views3817
    Read More
  10. No Image

    집결지 관련건

    안녕 하십니까 오늘 산행에 참석했던 애찌입니다. 먼저 너무 오랜만에 뵙는데 반가이 맞아주시고 기억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한가지 나누고져합니다. 집결...
    By에찌 Reply8 Views4678
    Read More
  11. No Image

    친구여 !

    너의 집사람도 안녕하시고 집안 내 편안하리라 믿는다. 그동안 전화카드가 없어서 통화를 못 했는데, 너의 목소리를 들으니 반가웠다. 직장 그만두고 집에서 편히...
    Bymusim Reply3 Views3124
    Read More
  12. No Image

    가입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부에 있다가 저번주에 캘리포니아주로 이사오게된 김승철이라고 합니다. 세크라멘토 근처에 살고있고요 등산에 관심이 있어서 인터넷 찾던중, 이곳...
    Category인사 By김승철 Reply2 Views4521
    Read More
  13. No Image

    bike-n-hike 자전거와 하이킹 결합 - Point Reyes

    출처: http://www.weekendsherpa.com/stories/bike-hike-to-arch-rock-point-reyes/지도: http://www.nps.gov/pore/planyourvisit/upload/map_trailssouth.pdf #1...
    Category제안 By본드 Reply17 Views6586
    Read More
  14. No Image

    7/4 번개 산행 구상

    7/4 수요일은 독립기념일 휴일입니다.조금 먼 곳으로 산행을 하루 다녀 올까 구상해 보고 있습니다. 일단 전에 제가 올렸던 Chico 의 Upper Bidwell Park 를 생각...
    Category제안 By본드 Reply10 Views3641
    Read More
  15. No Image

    노딕 워킹 (Nordic Walking)

    스키어나 하이커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폴 (지팡이) 을 사용해 왔지만 노딕 워킹 (Nordic Walking) 은 걷는 운동에 폴을 사용하는 것으로 1997 년에 마코 칸타네...
    By본드 Reply0 Views685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 186 Next
/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