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Yosemite Upper Fall Hiking 06/09 ~10/2023 (금, 토)

by Organic posted Jun 1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금요일 저녁, 암먼님과 OrganicFresno 근처  Millerton Lake State Recreation Area, CA-145, Friant, CA 93626  캠핑장으로 달린다. San Luis Reservoir 가 놀랄 정도로 가득 물이 찼다. 평소 수위보다 174%나 되었다고한다.

 

55.png

Monterey 에서 3시간반만에 도착한 켐핑장. 아주 좋다. 화장실에 샤워시설도 있고.. 사이트마다 수도물이 갖춰진 곳이다. 앞으로 Yosemite에 갈때 이 캠핑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겠다.

567.png

우리는 Costco Ribeyes를 궈먹는다. 입에서 설설 녹는 기분이다. 포도주도 맛나고..모닥불이 시들해질때까지 우리는 고구마를 궈먹으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초여름의 밤을 지새운다. 별을 관측하려 했지만 아깝게도 흐려진 밤하늘. 그러나 날씨가 춥지도 않고 바람도 없어서 너무 좋았다. 새벽 5시에 빗방울소리와 새소리로 깬다.

333.png

비까지 내린 상쾌한 아침이다. 암먼님이 Pan cake를 준비한다. 나는 홍옥. 든든히 먹고 HW 41번을 타고 Yosemite South Gate 로 간다. 엄청 밀린다. Gate 앞에서 무려 30분동안 기다린다. Yosemite가 많이 훼손되었다. 그 아까운 Sequoia tree 들이 검게 그슬렸다. 나무들 사이를 넓게 띄워 놓으려고 일부러 불을 지른 곳이 보인다.

777.png

이것은 자연의 힘인  생태계보존의 일환으로 인간이 할수있는 영역이다. 그동안 보아왔던 울창한Yosemite 가 더이상 아니다. 나무들이 타고 부러지고 잘려나가고 썩어가고 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죽은 나무사이사이로 초록의 새싹들이 피어 오르고 있다는 점이다.  

890.png